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MLB 메이저리그

MLB 노사의 계속되는 줄다리기...이번에는 노조가 제안 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루한 줄다리기가 반복되고 있는 메이저리그 노사단체협약(CBA) 협상. 이번에는 선수노조가 제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ESPN'은 21일(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 선수노조가 현지시간으로 월요일(한국시간 25일) 사측과 직접 만나 자신들의 제안을 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노사단체협약을 협상중인 양 측은 스프링캠프 개막을 한 달도 남겨두지 않은 현재까지도 팽팽하게 대립중이다.

매일경제

메이저리그 노사가 팽팽한 대립을 계속하고 있다. 사진=ⓒAFPBBNews = News1


지난 12월초 사무국은 선수노조에 FA 조기 자격 획득, 2년차 이후 연봉 조정 자격 획득, 수익 공유 계획의 변화 등 세 가지 분야에 대한 논의를 중단할 것을 요구했고 선수노조가 이에 동의하지 않으며 협상이 결렬됐었다.

직장폐쇄가 적용된 이후 43일만에 양 측이 다시 테이블에 앉았지만, 달라진 것은 없었다. 사무국은 공식에 의거해 더 많은 2년차 선수들에게 연봉조정 자격을 부여하는 방안을 제시했고 정상급 유망주를 개막전 로스터에 포함시킨 팀에 드래프트 지명권 혜택을 주는 이른바 '탱킹 방지' 조항에 약간의 수정을 가했다.

선수노조를 만족시키기에는 턱없이 부족했다. ESPN은 지난 2016년 노사단체협약 작성당시 금전적 손해를 본 선수들이 이번에는 보상을 받기를 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선수노조의 이번 제안이 어떤 내용인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확실한 것은 구단주들을 비롯한 사측을 만족시키기에는 부족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양 측의 줄다리기가 길어질 수록 '온전한 162경기 시즌'을 치를 가능성은 점점 줄어들 것이다. 메이저리그는 한국시간으로 4월 1일 개막 예정이다.

[김재호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