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그 해 우리는' 최우식, ♥김다미와 엇갈렸다..노정의-곽동연과 뜻밖의 만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박서현기자]
헤럴드경제


‘그 해 우리는’ 최우식이 노정의, 곽동연과 뜻밖의 만남을 갖는다.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연출 김윤진·이단, 극본 이나은, 제작 스튜디오N·슈퍼문픽쳐스) 측은 15회 방송을 앞둔 23일, 본업 모드로 돌아간 ‘고오’ 작가 최웅(최우식 분)의 야간 전시회 현장을 공개했다. 연인 국연수(김다미 분)를 기다리는 동안 그를 찾아온 엔제이(노정의 분), 누아(곽동연 분) 작가의 모습이 궁금증을 자극한다.

지난 방송에서 최웅, 국연수는 꿈과 현실의 경계에서 또다시 선택의 기로에 놓였다. 마음에도 없는 모진 말로 이별을 통보한 국연수와 이유도 모른 채 헤어져야 했던 최웅, 두 사람의 안타까운 과거가 반복되는 현재가 그려지며 씁쓸함을 안겼다. 한편 국연수는 할머니 강자경(차미경 분)이 자신과 작별을 준비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나, 다시는 혼자가 되고 싶지 않아”라고 말하는 그의 눈물이 보는 이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

그런 가운데 고오 작가의 개인 전시회가 열린다. 이날 공개된 사진에는 하염없이 누군가를 기다리는 최웅의 초조한 표정이 시선을 이끈다. 가장 먼저 모습을 드러낸 사람은 엔제이다. 최웅에게 쿨하게 짝사랑 종료를 선언하고 돌아섰지만, 고오 작가의 그림에 위로받은 ‘찐팬’답게 축하의 꽃다발을 건넨다. 생각지도 못했던 방문에 놀란 듯 얼떨떨한 최웅의 반응이 미소를 자아낸다.

표절 시비로 최웅을 위기에 빠뜨렸던 누아 작가의 재등장도 예고됐다. 서로를 향한 시선도 거두고 나란히 정면을 응시하는 두 사람의 눈빛이 묘한 긴장감을 조성한다. 과연 최웅이 그로 인한 논란으로 타격을 입고도 아무 대응도 하지 않았던 이유는 무엇인지, 과거 누아 작가와는 어떤 악연으로 얽혀있는 것인지, 낯설 만큼 냉랭한 그의 표정이 호기심을 증폭한다.

무엇보다 최웅이 기다리는 단 한 사람, 국연수가 나타나지 않아 궁금증을 더한다. 앞선 예고편에서 최웅의 집 앞에서 눈물 흘리는 국연수의 모습과 함께 “난 이렇게 행복하면 꼭 불안해지더라”는 그의 의미심장한 대사도 공개된 바 있어, ‘웅연수(최웅X국연수)’ 커플의 엇갈린 사연에 이목이 집중된다.

오는 24일(월) 방송되는 15회에서는 최웅과 국연수가 예상치 못한 시련에 부딪친다. ‘그 해 우리는’ 제작진은 “최웅, 국연수를 흔드는 또 한 차례의 위기가 찾아온다. 재회 후 더 단단해진 사랑을 확인한 두 사람이 이를 지켜나갈 수 있을지 앞으로 남은 이야기를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종영까지 2회만을 남겨둔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15회는 오는 24일(월) 밤 10시에 방송된다.

#사진제공= 스튜디오N·슈퍼문픽쳐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