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세계 정상들 이모저모

뉴질랜드 女총리 결혼식 취소 "나도 예외없다, 인생 그런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하면서 저신다 아던(42) 뉴질랜드 총리가 결혼식을 취소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23일(현지시간) 전했다.

중앙일보

저신다 아던(오른쪽) 총리와 그의 약혼자 클라크 게이포드. [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던 총리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북섬 오클랜드 지역에서 열린 결혼식에 참석했던 가족과 승무원 등 9명이 비행기를 타고 남섬 넬슨 지역에 왔는데, 오미크론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면서 "지역사회 확산을 늦추기 위해 자정부터 방역 조치를 강화하겠다. 내 결혼식도 열리지 않을 것이다. 나와 같은 상황에 휘말린 사람들에게 미안하다"고 했다.

뉴질랜드는 23일 자정부터 적색 신호등 체제에 들어간다. 뉴질랜드는 코로나 경보 체제를 지난달 3일 신호등 체제로 바꿨다. 적색 신호등일 경우 학교, 공공시설, 식당 등이 모두 문을 열지만,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 규제가 강화된다. 모임, 결혼식 등과 같은 행사는 백신 접종자 최대 100명이 모일 수 있고 1m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백신 미접종자는 최대 25명이 모일 수 있다. 국내 여행은 가능하고, 직장인은 재택근무를 권고한다.

중앙일보

2018년 6월 딸 니브를 안고 있는 저신다 아던 총리와 약혼자 클라크 게이포드. [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던 총리는 구체적인 결혼식 날짜를 공개한 적은 없다. 그러나 아던 총리는 지난해 5월 현지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올 여름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라고 했다. 남반구에 속한 뉴질랜드는 12~2월이 여름이라 최근 결혼식이 임박했다는 이야기가 나왔다. 북섬 동해안에 있는 한 농장에서 조만간 열릴 것으로 예상됐다. 그의 결혼 상대는 낚시 다큐멘터리를 진행하는 방송인 클라크 게이포드(45)다. 2013년부터 게이포드와 연인 사이였던 아던 총리는 지난 2018년 딸 니브를 출산하고, 2019년 4월에 약혼했다. 사실상 혼인 관계다.

아던 총리는 결혼식 취소에 대해 "인생은 그런 것이다. 나도 전염병으로 큰 피해를 입은 수천 명의 다른 뉴질랜드 사람들과 다를 바 없다"면서 "그래도 가장 힘든 것은 사랑하는 사람이 심각한 병에 걸렸을 때 함께 있을 수 없는 것"이라고 했다.

섬나라 뉴질랜드는 지난 2020년 3월부터 국경을 봉쇄하면서 코로나19 확산을 막았다. 그해 6월에는 한 달 넘게 지역사회 감염자가 한 명도 나오지 않자, 아던 총리가 "코로나와의 싸움에서 승리했다"고 선언하기도 했다. 상당 기간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지 않아 '코로나19 청정국'이라 불렸다. 그러나 10명 미만으로 나오던 확진자가 2021년 8월말 80명대를 기록하고, 11월에는 200명을 넘겼다. 지난달 16일에는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가 처음 발생했다. 이에 따라 1월 중순에 시행하려던 단계적 국경 개방 계획도 2월 말로 미뤘다. 뉴질랜드의 지난 22일 하루 확진자는 71명이었다.

박소영 기자 park.soyoung0914@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