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경기 시흥경찰서 직원 27명 확진…"대체 인력 투입해 정상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직원 중 3.4% 해당…최초확진 감염경로·오미크론 여부 확인 안 돼"

(시흥=연합뉴스) 이영주 기자 = 경기지역 한 경찰서에서 직원 27명이 코로나19에 잇따라 확진되면서, 경찰이 대체 인력을 투입하는 등 치안 공백 우려에 대비하고 나섰다.

연합뉴스

경기 시흥경찰서
[연합뉴스TV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시흥경찰서는 23일 오전 11시 기준 경무계 A 경찰관 등 총 27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A 경찰관은 지난 21일 아침 의심 증상 발현으로 출근하지 않고 검체 검사를 받은 뒤 확진됐으며, 같은 사무실에서 근무한 B 경찰관도 당일 무증상으로 검사받았다가 확진됐다.

이들 경찰관의 감염경로 및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감염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시흥경찰서는 최초 확진자 발생 직후 전 직원 789명을 대상으로 선제적 PCR 검사를 받도록 했으며, 전체의 3.4%에 해당하는 직원이 확진된 것으로 나타났다.

부서별 확진자 현황은 경무 7명, 수사 8명, 정보 4명, 여성·청소년 2명, 생활안전 2명, 교통 1명, 청문 1명, 파출소 2명 등이다.

밀접접촉자 등 자가격리 대상 규모는 보건 당국과 협의해 정할 예정이다.

경찰은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로 인한 업무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코로나19 관련 업무 연속성 유지방안'에 따라 인력풀을 구성해 지원이 필요한 부서에 투입했다.

이에 따라 112 신고 접수 및 출동, 형사, 여성·청소년, 교통사고 조사, 민원 등 대민업무 관련 부서는 정상 운영되고 있다.

또 확진자가 1명씩 나온 은행·배곧 파출소에는 인접 파출소 직원들로 꾸려진 긴급 동원 지원팀을 보내 현장 업무를 수행하도록 했다.

이밖에 경기남부경찰청은 기동대를 시흥서에 투입해 설 연휴를 앞두고 치안 공백이 없도록 대비할 방침이다.

young86@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