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임영웅, 2022년도 트롯 가수 브랜드평판 1위로 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임영웅(사진=이데일리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가수 임영웅이 트롯 가수 브랜드평판 1위로 2022년을 시작했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트롯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정동원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점에 착안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트롯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1월 분석 결과는 12월 23일부터 1개월간 추출된 브랜드 빅데이터를 토대로 이뤄졌다.

특히 임영웅은 지난해 장기간 1위를 유지한 데 이어 2022년 1월도 1위를 기록해 언제까지 1위를 이어갈지 주목된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연하다, 돌파하다, 감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사랑은 늘 도망가, 단독콘서트,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며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25%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 기간 트롯 가수 브랜드평판 상위 30위는 임영응, 이찬원, 정동원에 이어 장윤정, 송가인, 장민호, 박군, 홍진영, 김희재, 최백호, 양지은, 홍지윤, 김다현, 김태연, 나훈아, 남진, 강진, 나태주, 김연자, 진성, 설운도, 김경민, 은가은, 마리아, 주현미, 진해성, 영탁, 홍자, 김혜연, 전유진 순으로 분석됐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