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뉴욕행 기내서 마스크 거부하고 난동 부리다…"징역 최대 20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행 비행기 안에서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고 난동을 부린 아일랜드 20대 남성이 최대 20년의 징역형을 받을 처지에 놓였습니다.

22일 가디언과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아일랜드 남성 셰인 매키너니(29)는 지난 7일 아일랜드 수도 더블린에서 뉴욕으로 가는 델타항공 여객기를 탔습니다.

축구 선수 출신 코치인 그는 플로리다의 축구 아카데미에서 일하려고 미국으로 건너가던 중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8시간 비행 동안 마스크 착용을 요구하는 승무원의 요구를 수십 차례에 걸쳐 거부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승무원을 때리는가 하면, 빈 음료수 캔을 집어던지고 다른 승객의 머리를 때리는 한편 앞 좌석을 발로 차서 피해를 주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이코노미석에서 일등석까지 걸어가 승무원에게 음식에 대해 불평하고, 다시 본인 자리로 안내받는 동안 바지를 내려 승무원과 승객들에게 엉덩이를 내보이기까지 했습니다.

그는 결국 뉴욕에 도착한 뒤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승객들은 그의 행동에 겁을 먹었으며, 승무원들은 그를 내리기 위해 다른 공항에 착륙하는 방안도 고려했다고 FBI는 전했습니다.

매키너니는 승무원 폭행과 난동 등의 혐의 등으로 기소됐으며, 일단 보석금 2만 달러를 내고 풀려난 상태입니다.

미 법무부는 이 남성이 유죄가 확정될 경우 최대 징역 20년형을 선고받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김용철 기자(yckim@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