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13kg 감량' 이영지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식이장애+요요, 남일 같지 않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POP=조은미 기자]


헤럴드경제

이영지 인스타그램



이영지가 식이장애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공감했다.

23일 이영지는 본인의 인스타글매 스토리에 '현재 식이장애나 폭식증을 앓고 계신가요?'라는 질문을 올렸다. 이어 '만일 식이장애를 앓고 있다면 그 증상이 어떻게 발현되나요?'라는 질문을 추가로 올렸다.

그는 두 번째 질문에 '폭식과 단식의 반복'이라는 답이 온 것을 올렸다. 이와 함께 이영지는 "다름이 아니라 최근에 무리하고 급격한 다이어트로 식이장애와 요요를 겪는 사례들을 담은 영상들이 내 유튜브 알고리즘에 계속 뜬다"라며 "음식 앞에서 자제력을 잃는 스스로를 자책하고 비난하며 낳은 자괴감이 또 다른 폭식으로 이어지고 그 굴레 안에서 허덕이는 모습들이 안타깝기도 하고 남일 같지 않기도 해서 급찐급빠 루틴이나 뺀 체중을 보존하는 방법이 아닌, 근본적인 원인을 타파하는 과정과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방법을 공유하고 싶었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이영지는 첫 번째 올린 질문에 '예'라는 답이 9,109 득표를 한 것을 올리며 "이와 같은 사례가 정말 비일비재하다"라면서 폭식 후 무력감이 들 때는 이 역시 일상의 한 부분이며 유별난 게 아니고 큰일이 아니라는 점을 인지하는 게 어떠냐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너무 수고가 많다. 뭘 먹거나 먹지 않아서 그런 게 아니라 인생에 있어 진취적인 태도를 취한다는 거. 그 자체로 아름답다"라며 식이장애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로했다.

한편 이영지는 지난 2019년 Mnet '고등래퍼3'에서 우승했다. 최근 래퍼 래원과 콘서트 '꽃말 : 매듭'을 개최했으며, 지난 22일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에 출연했다. 최근 13kg을 감량한 후 바디프로필을 찍어 화제를 모았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