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올해 공공기관, 정규직 2만6000명 이상 신규채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홍남기 '2022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

청년 체험형 인턴 2만2000명 이상 확대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부가 올해 공공기관 정규직 2만6000명 넘게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4일 온라인·비대면 형식으로 열린 '2022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 개회사를 통해 "공공보건, 안전강화, 한국판 뉴딜 등 경제·사회구조 변화에 따라 수요가 증가하는 공공서비스 분야를 중심으로 올해 공공기관 2만6000명 이상 정규직을 신규 채용하겠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무엇보다 중요한 공공기관 역할 중 하나는 청년이 선호하는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제공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공공기관 청년 체험형 인턴도 작년보다 확대할 계획이다.

홍 부총리는 "직무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형 인턴 규모를 지난해 2만2000명에서 늘려 청년이 민간 취업 역량을 쌓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매년 정원의 3% 이상을 청년으로 채용해야하는 청년고용의무제 적용기간을 2023년말까지 2년 연장했다"며 "장애인 의무고용 비율을 상시근로자의 3.4%에서 3.6%로 확대하는 등 청년·장애인 등에 대한 사회 형평적 채용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올해 공공기관 투자를 작년보다 2조3000억원 늘어난 67조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로 추진할 방침이다.

아울러 올해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는 역대 최대인 151개 공공기관이 참여했다.

홍 부총리는 개회사 후 청년 구직자들을 만나 그들이 겪는 어려움, 진로 고민 등을 들었다.

그는 "올해 공공기관 일자리 정책을 통해 민간 취업 디딤돌 역할, 민간 일자리 창출 마중물 역할을 하도록 경영평가 반영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