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전국 흐리고 비 또는 눈 내린다…미세먼지 농도 '보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자료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화요일인 오늘(25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눈 또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나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 영향으로 오늘 새벽 중부 서해안에서 시작된 비 또는 눈이 아침에 중부지방(강원 영동 제외)과 전라권, 경상 서부 내륙, 경북 북부 내륙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눈 또는 비는 오후에 대부분 지역에서 그치겠지만, 강원 영서와 충북, 경북 북부 내륙, 제주에서는 밤까지 이어질 전망입니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 산지 2∼5cm △강원 내륙·경북 북부 내륙 1∼3cm △경기 동부·충북·전북 동부·경상 서부 내륙·제주 산지 1cm 내외 △그 밖의 경북 내륙 0.1cm 미만입니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 동부, 강원 내륙·산지, 충북, 경북 북부 내륙, 경북 서부 내륙, 제주 5mm 미만 △충남과 전라·경남 서부 내륙 1mm 내외 △수도권 서부와 그 밖의 경북 내륙이 0.1mm 미만입니다.

JTBC

〈자료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기온이 평년보다 높겠고, 특히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영상 10도 내외로 오르는 곳이 많겠습니다.

오늘 전국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3~4도 사이로 예상됩니다. 낮 최고 기온은 영상 3~10도로 예보됐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광주·전북 지역은 '나쁨' 수준을,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동해 남부 먼바다와 제주 남쪽 먼바다, 남해 서부 동쪽 먼바다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강하게 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0m, 서해 앞바다에서 0.5∼1.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습니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km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2.5m, 서해·남해 0.5∼1.5m로 예측됩니다.

장연제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