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세계 속 한류

“치콜레?” BTS 정국 발음 실수…트위터 이름 그대로 바꾼 美식당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유튜브 '방탄TV'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거 치콜레?”

미국의 유명 멕시칸 음식 체인점 ‘치폴레’(Chipotle)가 트위터 계정 이름을 ‘치콜레’(Chicotle)로 변경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치폴레를 발음하는 과정에서 이 같은 실수를 했다는 내용이 공개되면서다.

지난 23일 BTS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에는 ‘런치 타임 위드 치폴레’(Lunch Time with Chipotle)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지난해 11월 CBS방송의 인기 토크 프로그램 ‘제임스 코든 쇼’의 퍼포먼스를 마친 뒤 점심 식사를 하는 BTS 멤버들의 모습이 담겼다.

조선일보

미국의 유명 멕시칸 음식 체인점 ‘치폴레’(Chipotle)가 공식 트위터 계정명을 '치콜레'로 바꾸고 “이제부터 우리는 치콜레다”라는 글을 올렸다./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영상에서 정국은 치폴레를 처음 접하는 듯, 포장된 음식을 살짝 뜯어보더니 “이거 어떻게 먹는 거야? 이거 치콜레…치콜레? 치폴레?”라고 말한다.

이 영상이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자, 치폴레는 BTS의 영향력을 고려한 마케팅에 나섰다.

치폴레는 트위터 계정명을 치콜레로 바꾸고 “이제부터 우리는 치콜레다”(It’s chicotle from now on)라는 글을 올렸다. 또 “정국이 치콜레라고 말했으면 치콜레인 거다”라고 쓴 팬의 글도 리트윗했다.

미국 음식 체인점의 BTS 마케팅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글로벌 패스트푸드 체인점 맥도날드는 지난해 12월 정국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패러디해 트위터 계정명을 바꿨었다. 정국이 자신의 영문명 이니셜인 ‘JK’를 뺀 알파벳을 나열해 ‘abcdefghi__lmnopqrstuvwxyz’로 아이디를 짓자, 맥도날드는 ‘ab_ _efghijkl_nopqrstuvwxyz’으로 이름을 변경했다. 맥도날드 이니셜 ‘McD’를 알파벳 순으로 제외한 것이다.

[김가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