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차기 대선 경쟁

이준석, 야권 단일화 토론회 보도에 “당 의사와 관계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김동철 전 의원 등 후보 측 인사 참석 보도
이 대표 “김 전 의원, 당 대표할 위치 아냐”


경향신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20일 오후 대구시 청년센터 다온나그래에서 열린 ‘청년 곁에 국민의힘’ 행사에서 지역 청년들과 얘기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5일 야권 후보 단일화를 논의하는 토론회에 윤석열 국민의힘,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 측 인사들이 참석한다는 보도를 두고 “당의 의사와 관계 없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관련 기사를 링크하면서 “이 기사에 나온 토론회 참석은 당의 의사와 관계 없는 개인 자격의 참여”라고 적었다.

해당 기사에는 오는 27일 시민단체 ‘통합과 전환’이 여는 토론회에 윤 후보 직속 정권교체동행위원회 지역화합본부장을 맡은 김동철 전 국민의당 의원과 안 후보 선거대책위 공동위원장인 이신범 전 의원이 참석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강원택 서울대 정치외교학부 교수가 연합의 정치를 주제로 발표하고, 두 전 의원이 토론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표는 이를 두고 “김 전 의원은 단일화에 대한 의견을 당을 대표해 토론하거나 제안할 위치에 있지 않다”면서 “제가 알기로는 윤석열 측이라 불릴 위치에 있지도 않다”고 선을 그었다.

이 대표는 그간 안 후보와의 단일화에 부정적 입장을 밝혀왔다. 이 대표는 전날에도 안 후보를 향해 “단일화 관심없다는 분이 온종일 단일화 이야기만 하시는데 머릿속이 단일화로 가득하신 것 같다”면서 “어차피 (지방선거가 열리는) 3달쯤 뒤에는 서울시장 나오신다고 또 단일화하자고 하실 텐데 그 때도 단일화는 없다”고 했다.

국민의당 공보실도 “보도된 토론회는 당과 후보와는 전혀 무관하다”고 밝혔다.

유정인 기자 jeongin@kyunghyang.com

▶ RPG 게임으로 대선 후보를 고른다고?
▶ [뉴스레터]교양 레터 ‘인스피아’로 영감을 구독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