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카메룬 축구장에 인파 몰려 6명 압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카메룬에서 24일(현지시간) 축구 경기를 보려고 몰려든 인파가 경기장 입구에서 넘어져 최소 6명이 압사했다고 로이터통신과 AP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40여 명이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며, 카메룬 정부 당국자는 사망자가 더 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고는 사람들이 카메룬과 코모로의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16강전을 보기 위해 카메룬 수도 야운데의 올렘베 구장으로 몰려들면서 발생했습니다.

카메룬은 이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의 개최국입니다.

소셜미디어 등에는 당시 사람들이 경기장 입구에서 충돌하며 비명을 지르는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올렘베 구장은 카메룬 정부가 신축한 구장이지만 최근 경기에서 낮은 관중 입장률을 보이자 이번에는 경기장 정문을 열어 놓고 무료입장을 허용하면서 교통편까지 지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많은 사람이 몰려 경기장으로 들어가려 했는데 구장 측이 갑자기 문을 닫고 입장을 막으면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카메룬 축구협회 등에 따르면 당시 5만 명가량이 경기장에 몰려든 것으로 추산됩니다.

경기장은 6만 명을 수용할 수 있게 설계됐지만 코로나19 방역으로 80%까지만 관람객을 채우도록 했습니다.

인파에 깔려 다친 40명 이상이 인근 병원에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병원의 한 간호사는 "환자 중 일부는 위중한 상태"라며 "이들을 전문 병원으로 옮겨야 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카메룬은 이날 경기에서 코모로를 2대 1로 꺾고 8강전으로 올라갔습니다.

아프리카축구연맹(CAF)은 성명을 내고 "연맹은 이번 사건을 인지하고 있으며, 세부 내용을 파악하기 위한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구장 페이스북 캡처, 연합뉴스)
유영규 기자(sbsnewmedi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