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보험 브리핑] 농협·라이나생명·신한라이프·에이스손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NH농협생명이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을 이어간다.

◆NH농협생명, 이웃사랑 실천

NH농협생명은 지난 24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서 다가오는 설을 맞아 '정(情)꾸러미' 나눔을 실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마련한 '정꾸러미'는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어르신 300명에게 전달했다. '정꾸러미'는 떡국떡, 약과, 사골곰탕, 도가니탕 등 총 8종의 다양한 설 먹거리로 구성했다. 행사에 쓰인 꾸러미는 우리 농산물 소비를 돕기 위해 NH농협생명 대표이사와 '함께하는 마을' 결연을 맺고 있는 경기도 여주시 도전마을(여주농협)에서 구입했다.

NH농협생명은 은평노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해 ▲복날 삼계탕 배식 ▲어버이날 카네이션 증정 ▲한가위 꾸러미 나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즐거운 설을 맞아 꾸러미를 통해 이웃과 다양한 먹거리를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라이나생명 '골라담는간편건강보험' 인기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라이나생명보험의 DIY(소비자가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한 상품) 보험이 인기다.

라이나생명은 고객이 직접 필요한 보장을 설계하는 상품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무)골라담는간편건강보험(갱신형)'은 하나의 보험으로 소비자가 필요한 보장을 충분히 준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DIY 보험이다. 3대 중대질병과 성인주요 질환에 대한 수술, 입원 등 다양한 특약을 고객이 자유롭게 골라 담을 수 있다. 텔레마케팅(TM) 채널에서는 25종, 보험대리점(GA) 채널에서는 36종의 특약으로 구성했다.

주요 특약으로는 심뇌혈관질환으로 인한 수술 보장과 진단비부터 전문재활치료비까지 보장하는 뇌졸중 보장 특약 등이 있다. 특약에서 정한 표적항암제로 치료받는 경우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도 보장한다. 암 진단비와 치료비, 입원비부터 재가간병비까지 구성돼 있어 빈틈없이 설계할 수 있다.

해당 보험은 간편심사 상품으로 유병자나 고령자도 가입 가능하다. 특히 치매, 인공관절, 디스크 등과 같은 장해를 폭넓게 보장할 뿐만 아니라 재해골절특약이나 실버특정수술보장특약 등 시니어를 위한 보장도 탄탄하게 준비했다.

TM은 10년 GA는 10, 20년 갱신주기로 가입연령은 30세부터 80세까지다.

최근 골라담는 간편 건강보험을 주제로 한 '당신의 건강에 진심이니까' 캠페인 영상은 디지털 광고 부문 우수사례로 선정돼 '2021 앤어워드(&award)' 위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승용 라이나생명 상품개발부 상무는 "이 상품은 고객이 자신에게 꼭 필요한 보장만 골라 담아 불필요한 보장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고령자나 유병자라도 간편 심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라이나생명은 고객에게 최상의 보장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 본격 영업 나서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한라이프가 해외 진출을 본격화한다.

신한라이프는 자사의 베트남 법인(SHLV)이 정식 출범하고 영업을 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베트남 법인은 신한라이프 최초의 해외 법인이다. 신한라이프는 국내 보험시장의 고령화, 저출산 등에 따른 성장 한계를 극복하고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베트남 법인 설립을 추진해왔다.

이에 따라 지난 2015년 6월 베트남 하노이에 주재사무소를 설치한 이후 현지 생명보험시장 조사, 베트남 금융당국 협력 사업 등을 이어왔다. 이후 지난해 2월 베트남 재무부로부터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 설립 인가도 획득했다.

신한라이프는 법인 설립을 위해 자본금 2조3200억 베트남 동(한화 약1141억원)을 출자해 재무적 안정성을 확보했다. 그동안 영업개시를 위해 태스크포스를 이끌어온 이의철 법인장과 주재원 및 현지 채용 직원을 포함하여 약 40명으로 법인 조직을 구성했다.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은 초기 시장 진입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현지 GA대리점 제휴를 통한 대면채널, 젊은 고객층을 타깃으로 한 디지털채널 등을 중심으로 영업을 개시한다. 베트남에 이미 자리매김한 그룹사인 신한은행과 신한카드와의 시너지를 통해 방카슈랑스 등 판매채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은 "신한라이프의 보험시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트남 보험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차별화된 비즈니스 영업모델을 도입하고 새로운 보험 서비스를 제공해 현지 고객의 보험 니즈에 부응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에이스손보, '(무)처브 다이렉트 PT 건강보험(갱신형)' 출시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이스손해보험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상품을 내놨다.

에이스손보는 건강 관리 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제공하는 '(무)처브(Chubb) 다이렉트 PT 건강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Chubb 다이렉트 PT 건강보험에 가입한 고객은 디지털 건강관리 앱인 '처브 라이프밸런스'에 탑재된 인공지능(AI) 퍼스널 트레이닝 기능을 통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이후 리워드 탭에서 본인인증을 완료할 경우 활동 내역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를 연간 최대 5만포인트까지 제공한다.

목표 걸음 수에 따라 매월 보험료의 최대 10%도 추가 포인트로 지급한다. 2회차 보험료까지 납입하면 가입 축하 선물로 스마트 체중계도 증정한다. 적립된 포인트는 커피, 주유 등 모바일 쿠폰으로 즉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가입 연령은 20~60세까지이며 보험기간은 20년이고 5년마다 갱신된다.

기본 계약으로 골절 등급에 따라 최대 200만원을, 중대한 특정 상해 수술은 최초 1회에 한해 최대 5000만원까지 보장한다. 특약을 통해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한 입원·수술 시 최대 200만원도 지원한다.

해당 상품은 에이스손보의 제휴사 플랫폼 중 삼성카드 몰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에드워드 콥 에이스손보 사장은 "능동적인 건강 관리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때 고객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신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에이스손해보험은 보다 나은 보험 및 건강관리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상품 혁신에 전념하겠다"고 설명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