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야구 명가 컴투스, 신작 ‘컴프야V22’ 최초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올해 야구 시즌 맞춰서 게임 출시 예정

선수 379명 3D 헤드 스캔 후 게임 내 적용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컴투스(078340)는 신작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이하 컴프야V22)를 올해 프로야구 시즌에 맞춰 서비스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03년 첫 출시한 ‘컴투스프로야구’(컴프야) 시리즈는 현 2021버전까지 20여 년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컴프야V22’는 컴투스가 지난 수년간 개발해 온 야구 게임 타이틀로, 컴프야의 정통성은 계승하되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간편한 플레이 방식을 도입해 대중성도 강화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기본으로 적용해 모든 콘텐츠를 한 손으로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게 했다. 사용자 편의 및 플레이 상황에 따라 가로형 화면 전환도 지원한다.

하이라이트 순간에만 플레이해 승패를 결정지을 수 있는 게임 모드, 간편한 참여만으로 쉽고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방치형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도 마련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O선수협과의 정식 계약을 통해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는 최초로 10개 구단 총 379명 선수들의 3D 헤드 스캔을 진행하기도 했다. 선수의 얼굴과 눈 깜박임 및 시선, 표정 등을 실사에 가깝게 구현했다.

컴프야V22는 올해 프로야구 개막 시즌에 맞춰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담금질에 돌입했다. 주요 콘텐츠와 출시 일정 등 게임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는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정다은 기자 downright@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