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풉, 분하지?” 양보해준 車에 손가락 욕한 차주, 조롱 댓글까지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송혜수 기자] 무리하게 끼어들면서 양보하는 차량에 되레 손가락 욕설을 날려 공분을 샀던 모닝 차량 차주가 이번에는 온라인상에서 조롱 댓글을 올려 논란이 일고 있다.

이데일리

(사진=보배드림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4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이달 초 경기 성남시 분당 동천역 인근에서 벌어진 이른바 ‘자주색 모닝 손가락 욕설’ 관련 후기 글이 공개됐다.

앞서 작성자는 지난 10일 무리한 차선변경 후 손가락 욕설을 한 모닝 차주의 영상을 보배드림에 공개하고, 지난 21일 경찰 신고 후기를 밝힌 바 있다. 다만 모닝 차주는 보복운전, 모욕죄, 진로변경 위반, 방향지시등 미점등 위반 등 모든 혐의에서 무혐의를 받았다고 한다.

작성자는 “지난 22일 밤 10시께 분당 자주색 모닝 차주에게 유튜브 영상 댓글로 연락이 왔다”라며 한 누리꾼의 댓글을 공개했다. 당시 해당 유튜브에는 자주색 모닝 차량이 손가락 욕설을 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다.

모닝 차주로 추정되는 이 누리꾼은 해당 영상의 댓글을 통해 분당경찰서 교통조사계로부터 받은 사건처리 결과 통지서를 공유했다. 여기에는 교통사건 신고 관련 조사했으나 혐의 적용이 어려워 내사를 종결할 예정이라는 내용이 담겼다.

이데일리

(사진=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풉” “애 많이 쓴다” “욕 처먹고 분하니? 그게 모욕죄가 될 거라 생각했니?” “모욕 보복운전 무혐의 분하지?”등의 글을 덧붙였다. 이어 “보배드림 쪽지로 내 차 번호 많이 퍼뜨렸더라. 그거 전파 가능성이 많던데 명예훼손 알아보겠다”라며 “글 지우지 마라. 명예훼손 되긴 어려워 보이는데 그래도 한 번 해보겠다. 고생했다”라고 적었다.

이에 작성자는 해당 댓글이 달리기 2~3분 전쯤 분당경찰서로부터 같은 내용의 사건처리결과 통지서를 받았다고 했다. 그는 “그날 모닝을 쫓아가다가 신호에 걸려서 따라가지 않았던 것까지 댓글에 작성한 것 보면 위 댓글들은 분당 자주색 모닝 차주가 직접 작성한 것이 확실해 보인다”라며 “그 사람도 같은 문자를 받자마자 댓글을 단 것 같은데 여기에 엄청난 신경을 쓰고 동시에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나 보다”고 했다.

이데일리

(영상=보배드림 캡처)


작성자는 “아직도 본인은 당당하고 떳떳한가 보다”며 “분당이나 용인 거주하시는 분들 평소 운전하다 운전 이상하게 하는 자주색 모닝 보면 신고 많이 해달라”고 덧붙였다.

이어 “담당 형사님께서 모닝 차주에게 2~3시간 정도 조서를 쓰게 했고, 따끔하게 혼냈다고 한다”라며 “그러자 모닝 차주가 ‘그때 내가 왜 그랬는지 모르겠다. 잘못했다.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답했다더라”고 했다.

그러면서 “모닝 차주가 어떠한 처벌도 받지 못한 것이 아쉽지만 친구나 지인들에게 ‘찌질한 양아치’ 이미지를 박제시킨 것만 해도 성공적인 복수라고 생각한다”라며 “연초에 액땜했다고 치고 이 사건은 끝내려고 한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