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폭설로 터키 공항 폐쇄…벤투호, 다른 공항 통해 레바논 이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폭설 내린 이스탄불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이 원래 계획보다 6시간 정도 늦게 레바논으로 이동하게 됐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오늘(25일) "현지 폭설로 인해 터키 이스탄불 공항이 이날 자정까지 폐쇄됨에 따라 대표팀은 이스탄불에 있는 다른 공항인 사비하 괵첸 공항을 통해 현지 시각 밤 11시 15분에 레바논으로 이동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축구 대표팀은 원래 이날 현지 시각 오후 5시 35분 항공편을 이용해 레바논으로 이동, 27일 열리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레바논과 원정 경기를 대비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눈 때문에 공항이 폐쇄되는 바람에 처음에는 하루 더 터키에 머물기로 했다가, 결국 다른 공항을 통해 25일 중에 이동하는 것으로 일정을 변경했습니다.

하루 더 터키에 체류하면 26일에나 레바논으로 떠날 수 있게 돼 레바논 도착 바로 다음 날 경기를 해야 하는 부담을 안게 될 수 있었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이스탄불에 24일 수십 년만의 폭설이 내려 훈련장에서 연습이 어려워 숙소 내에서 사이클과 러닝 머신 등을 이용해 회복 및 컨디셔닝 훈련을 진행했다"며 "25일 오전 훈련도 숙소 내에서 했다"고 현지 분위기를 전했습니다.

한국은 27일 레바논 원정, 2월 1일에는 시리아와 원정 경기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치릅니다.

우리나라는 이번 중동 2연전 결과에 따라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유병민 기자(yuballs@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