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포상금만 7억' 안산, 박세리도 인정한 '영앤리치' 신흥강자..올해 메달운은?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김수형 기자] '노는 언니2'에서 안산이 올림픽 금메달 포상금을 언급한 가운데 리치언니 박세리와 닮은 듯 다른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또 한 번 사로 잡았다.

25일 방송된 E채널 '노는 언니 시즌2'에서 안산이 출연해 다양한 입담과 매력으로 멤버들과 유쾌한 시간을 즐겼다.

이날 게스트로 금메달 리스트 양궁선수인 안산이 출연했다. 광주 여대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안산이 등장, 앞서 안산은 '노는 언니' 팬이라며 '노는 언니'에 출연하고 싶다고 했고, 안산 팬들의 출연 염원까지 이어져 비로소 '노는언니'와의 만남이 성사됐다.

마침내 '노는 언니' 멤버들이 도착했고, '올림픽 3관왕'인 안산을 바로 알아봤다. 혜성처럼 등장한 양궁계 신 루키로 자리잡은 안산을 모두 반갑게 맞이했다. 최근에 2cm 컸다는 안산에게 멤버들은 "아직도 커요?"라며 깜짝, 안산은 "성장기"라며 미소지었다.

도쿄 올림픽에서 받은 '3관왕 메달'을 공개하기로 했다. 모두 "처음으로 메달3개 갖고 와, 최초다, 올림픽 금메달은 또 처음 만져본다"며 흥분하기도.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산은 혼성 단체전과 여자단체전은 금메달, 개인전 동메달을 받았다고 소개했고, 3관왕 세우고 포상금에 대해 궁금해하자 민망해했다. 멤버들은 "기사에 났다, 엄청났다 고급 suv특급 포상에 7억받았다고?"라고 재차 질문했고 안산은 "체육회 아닌 양궁협회에서 주는 포상은 개인3억, 단체 2억씩 2개 해서 7억 받았다"고 했고, 억소리 나는 어마어마한 포상금에 모두 입이 떠억 벌어졌다.

차는 직접 골랐는지 묻자 안산은 ""신차 후보 3개 중 골라, 옵션도 고르라고 했다"고 했고 박세리는 "무조건 풀옵션이다"고 하자, 안산도 그렇게 신차를 풀옵션으로 했다고 했다. 하지만 면허가 없다고 해 웃음을 안겼다. 알고보니 풀옵션 신차는 어머니가 타고 다니신다고. 박세리는 "부자다 부자,오늘 산이 옆에 붙어다녀야겠다, 가까이 붙어라"고 말해 웃음을 인겼다. 리치언니 박세리도 인정한 , 영앤 리치 신흥강자였다.

게다가 2001년 생인 안산이 올해 스물 두살임에도 불구하고 2020도쿄 올림픽을 처음도전하자마자 세계랭킹 1위가 됐다고 했다. 게다가 원래 국가대표 선발전이 아니었다고. 2020도쿄 올림픽 세계선수권 종합선수 랭킹1위에 오른 것을 감탄하게 했다.

어떻게 실력이 확 늘었는지 묻자 그는 "양궁이 감각 운동, 페이스를 찾은 후 유지하며 쭈욱 달려오는 중"이라고 하자 모두 "신궁 DNA가 있는 것"이라며 극찬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산과 함께 양궁 쏘기 연습을 했다. 안산의 3관왕 루틴을 묻자 그는 "먼저 화살을 꽂고 화살 깃을 펴주는 것이 끝 시간 제한이 20초다"며 간단명료한 루틴을 전했다. 이어 한 번에 9점부터 10점까지 보기좋게 실력을 뽐냈다.

이어 실내 체육관에서 게임한 후 차량으로 밥먹으러 이동했다. 박세리는 "듣자하니 '노는 언니' 보고 싶었다고 하더라,,라이브 방송에서 막내 이보부가 안산의 노는 언니 출연이 소원이라더라"고 언급, 실제로 안산의 막내이모부도 노는 언니 찐팬이라고 했다. 안산은 "이렇게 소원이 빨리 풀릴지 몰랐다고 하시더라"고 하자 모두 ""우린 막내 이모부에게 감사하자" 웃음 지었다.

이때, 한유미는 면허없는 안산에게 운전은 안 하고 싶은지 질문, 안산은 "하고 싶어서 학원알아보고 있다"고 했다. 이에 한유미는"우린 운전면허 못 따게 해서 몰래 땄다, 뭐 못하게 하는 것이 많았다"면서 "휴가 4주 주면 그 동안 탈색하기도 했다, 25세까지 일탈금지령, 지금은 없다"고 해 웃음 짓게 했다.

이에 안산은 "저도 20살 되자마 귀 뚫고 타투했다"며 타투 3개가 있다고 했고, "여름에 머리도 길었는데 더워서 바로 잘랐다"며 스무살 때 모습을 공개, 지금과 사뭇 다른 긴머리 안산 모습이 눈길을 사로 잡았다.
이에 한유미는 "난 삭발 욕심도 있었다"고 해 폭소하게 했다.

올림픽 스타된 후 주변 반응을 물었다. 안산은 "친한친구들 축하한다면서 방송 많이 나오니 신기하고 징그러워해, 칭찬과 응원 많이 해줬다"며 고마워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운동 좋아했는지 묻자 안산은 "운동신경 진짜 없었다"면서 "초등학교 때 양궁부 창단해, 집중력 향상된다기에 궁금해서 지원했는데 저를 안 받아줬다 당시 4학년 이상 남학생만 가입 조건이었기 때문"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안산은 "어머니가 깡이 있다, 여자애들은 왜 안 시켜주냐고 감독님께 항의해 나를 받아준 것, 나도 처음엔 호기심이었는데, 안 시켜준다니 나도 오기가 있었다"고 해 웃음을 안겼다.

처음 활 쏠 때 느낌을 물었다. 어릴 때 시작해 근력이 부족했다는 안산은 "활 대신 기저귀 고무줄로 훈련했다, 힘이 모자라 1년간 활을 못 쏘기도 했다"고 대답, 그러다가 언제부터 활을 잘 쐈는지 묻자 그는 "중2 마지막 시합 때 금메달 하나 땄다, 그때 얻은 감각을 계기로 잊지 않았다"고 했고 박세리는 "그 감을 알아버렸나보다 , 그 감각을 이어온것도 대단, 골프도 손맛이 정확하다"며 공감해다.

2018년도인 고2때 국가대표 발탁한 안산. 매해 8명 선발해 3명만 평가전으로 올라 올림픽을 출전하는 것이라 했다. 안산은 "선발 당시 9등인 줄 알고 차에서 울었다 알고보니 선발전 됐더라"면서 "보통 양궁 국가대표는 17살 때부터 선발전 출전가능 빠르면 18세, 늦게는 30살 넘기도 한다, 저는 첫 도전에 바로 된 것"이라고 해 감탄하게 했다.

올림픽 될 때 메달 예감은 있었는지 묻자 안산은 "10일 전부터 몸이 안 좋아,단체전만 볼거라고 큰 욕심없이 출전됐는데 다행히 일본가서 컨디션 좋아져 금메달을 땄다"고 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평소 운동할 때 감정기복도 없는 편인 안산은 가장 떨렸을 때를 묻자 "브라운 선수와 여자 개인전"이라고 떠올렸다. 이어 김제덕 선수와는 연락하는지 묻자 안산은 "최근 전화해서 새해복 많이 받으라고 연락 저보다 3살 어리다"면서 "원래 몰랐는데 올림픽 국대 선발되고 친해졌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어 이번 올림픽 메달 선발전에는 금메달 면제가 없는지 궁금해했다. 안산은 "올해부터 메달특혜없이 매년 처음부터 경쟁해야 한다, 경기방식도 매번 바뀐다"고 했고 모두 "이래서 양궁 국대되기 힘들다"며 놀라워했다.

또한 어릴 때 수학영재였던 반전과거도 드러냈다. 안산은 "잠깐 1년 학원에서 실시한 영재테스트에 합격했다"고 했고, 모두 "영재 맞네, 천재다"며 감탄, 급기야 수준급 그림실력도 보여 깜짝 놀라게 했다.그림에 대해 배웠는지 묻자 안산은 "배우지 않았다"고 하자 모두 "재능이 정말 있다, 수학에 그림, 양궁 재능도 있다, 손 재주 감이 좋다"고 감탄, 특히 한유미는 "나중에 수술도 잘하겠다, 성형수술을 한국사람이 진짜 잘한다고 하더라"고 해 폭소하게 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페로 이동했다. 신년 운세보기로 했고, 박세리에 대해 "재운이 타고나, 돈이 끊임없이 들어온다"고 했고 모두 "역시 리치언니"라며 부러워했다. 하지만 물의 기운이 필요하다고. 어릴 때부터 물의 기운이 굉장히 세게 들어왔다는 말에 모두 "양말 벗는 순간 운이 트였다"며 깜짝 놀랐다.

이어 박세리에 대해 "리더일 때 만족하는 성향, 남 밑에 있기 쉽지 않은 자유로운 영혼"이라고 하자 박세리는 "난 구속되는거 싫다"며 인정, 통제나 지시, 간섭받는 걸 거부하는 성향에 대해서도 깜짝 놀랐다. 그러면서 "유연함이 있는 스타일, 그나마 이 주에서 소통력이 있다"는 말에 미소 지었다.

소통 잘 안 되는 강한 기질은 안산이라고 했다. 자존심, 승부욕이 강한 기질이라고. 자신의 감정 표현하는 것이 약하다는 말에 안산도 공감했다. 모든 감정 쌓여갈 수 있는 성격이라 그때그때 풀어야한다는 조언을 들었다.

특히 재물운은 안산, 한유미, 박세리가 안정적이라고 했고, 안산은 올해 메달운을 물었다. 사주가는 "올해 운은 좋고 건강 잘 챙겨야한다 허약하고 약하게 태어난 사주, 몸 건강뿐만 아닌 스트레스 조심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오행궁합에 대해선 "불의 기운이 잘 맞아 박세리가 화기가 있어 도움을 주는 궁합"이라고 했고 안산이 박세리에게 가까이 다가갔다. 심지어 박세리에 대해 "미간이 넓어 소통의 기운이 있어사람을 만나 돈을 끌어들이는 상, 여기는 박세리 없으면 대화가 안 된다"고 해 박세리를 미소짓게 했다.

/ssu08185@osen.co.kr

[사진] '노는언니2' 방송화면 캡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