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낙서하다 선생님께 꾸중 듣던 12살 소년, 나이키 최연소 디자이너 됐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학교 수업 시간에 그림을 그리다가 낙서한다고 선생님에게 꾸중을 듣던 12살 소년이 '나이키' 최연소 디자이너가 됐다.

지난 25일(현지시간) CNN과 영국 일간지 더타임스, 미러 등에 따르면 영국 슈루즈베리에 사는 조 웨일(12) 군은 최근 나이키와 계약을 맺었다고 보도했다.

조의 소속사 러브블러드 크리에이티브는 성명을 통해 "우리는 조가 나이키의 일원이라는 사실을 확인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평소 조는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소년이었다. 수업 시간에 그림을 그린다는 이유로 선생님께 자주 꾸중을 듣기도 했다. 결국 조의 부모님은 그를 방과 후 미술 교실에 보냈는데, 교사가 그의 재능을 알아봤다. 조는 온라인에 자신의 작품을 올리면서 유명 인사가 됐다.

실제 조는 인스타그램에서 '낙서 소년(the doodle boy)'이라는 계정을 운영하며 약 12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SNS 스타다.

나이키와의 인연 또한 특별하다. 조는 2년 전 아빠에게 선물할 나이키 운동화에 그림을 그려 SNS에 올렸다. 해당 사진을 본 나이키 측이 조의 재능을 발견했다.

조는 나이키와의 협업에 대해 "나이키는 정말 대단하고 곧 내가 기대하고 있는 재밌는 것들이 많이 나올 것"이라면서 "이건 내 꿈 중 하나"라고 말했다.

화가 날 때마다 그림을 그린다는 조는 "나는 내 자신에게 좋아하는 걸 하라고 말한다. 그게 낙서다"면서 "굉장히 기분이 좋고 나 자신이 자랑스럽다"고 강조했다.

[맹성규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