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괴롭힘 논란' 에이프릴, 결국 해체[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에이프릴. 제공|DSP미디어


걸그룹 에이프릴이 6년 여의 활동을 끝내고 결국 해체한다.

28일 소속사 DSP미디어는 공식 입장을 내고 “당사와 에이프릴 멤버들은 오랜 기간 논의와 고민 끝에 팀을 해체하고 각자의 길을 걷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어 “새로운 길을 걷게 될 6명의 멤버에게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지난 6년간 지지하고 응원해 주신 팬들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지난 2015년 8월 '드리밍(Dreaming)'으로 데뷔한 에이프릴은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콘셉트로 사랑 받았다. 왕성한 활약에도 긴 정체기를 보내다 최근 2년새 이나은·김진솔 등 멤버들의 성공적인 개인 활동에 힘입어 인지도를 높이는데 성공했으나 각종 논란에 휩싸이며 팀의 이미지가 실추되고 사실상 활동이 중단되면서 해체에 이르렀다.

그 시작은 지난해 전 멤버 이현주가 자신의 SNS를 통해 에이프릴로 활동하던 시절 멤버들에게서 폭행, 폭언 등을 당했다고 폭로하면서부터였다. 다른 멤버들은 팬 카페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이현주의 주장에 전면 반박, 전·현 멤버들이 SNS에서 공개 설전을 벌이기도 했다. 특히 팀 내 가장 잘 나가는 멤버 이나은이 왕따 주동자로 지목돼 광고와 드라마에서 하차해야 했다.

한편, DSP미디어는 그룹 마마무 소속사인 RBW에 인수된다.

<다음은 에이프릴 해체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DSP미디어 입니다.

소속 아티스트 에이프릴 해체에 대한 사실을 알려 드립니다.

당사와 멤버들은 오랜 기간 논의와 고민 끝에 팀을 해체하고 각자의 길을 걷는 것으로 결정을 지었습니다.

에이프릴이 아닌 새로운 길을 걷게 될 6인의 멤버에 대해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지난 6년여간 에이프릴을 지지하고 응원해 주신 팬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