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SBS 연예뉴스 l 강경윤 기자] 정규 9집 '싸다9'로 돌아온 가수 싸이가 방탄소년단(BTS)와 공동 프로듀싱한 타이틀곡 '댓댓'(That That prod. & ft. SUGA)에 대해 "딱 하고 싶었던 노래"라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29일 서울 패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에서 진행된 청음회에서 싸이는 '댓댓'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 곡은 작사와 작곡, 가창과 뮤직비디오 출연까지 슈가가 해 화제를 모은 노래다.
싸이는 "작년 가을께 슈가가 BTS로 바쁜 나날을 보내면서도 프로듀서 민윤기로 외부 작업을 열심히 하고 있다."면서 "나에게 너무 어울리는 노래를 만들었다며 프로듀싱하겠다며 먼저 연락이 왔다. '댓댓'의 반주는 내가 그 때 슈가에게 접했던 그 반주였다."고 설명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러면서 싸이는 "그 때 내 고민은 'EDM 기반의 댄스를 그만해야 하나'라는 생각이었다. 라틴 계열이 들어가는 걸 하고싶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슈가가 딱 그런 반주를 가져온거다. 크게 잴 상황은 아니었지만 정말 좋았다. 그 때도 지금도 고맙다."고 말했다.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도 싸이는 고마움을 표현했다. 그는 "3월 경 인천의 횡한 세트에서 촬영을 했는데 사실 굉장히 추웠다. 바람도 불고 오전 내내 비까지 와서 바닥도 뻘이 되어 있는 상황이었다. 슈가가 고생을 많이 해서 이 비디오를 볼 때마다 고마움이 크다."고 덧붙였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싸다9'는 싸이만의 유쾌한 감성을 살린 앨범 타이틀로 '싸이의 다채로운 9집'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 싸이는 이번 앨범에 담긴 총 12곡을 각각의 개성 강한 아트워크 이미지로 발표하며 남다른 애정과 자신감을 드러냈다.
싸이는 이날 오후 6시 정규 9집 '싸다9' 발매에 이어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t. SUGA of BTS)'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오후 9시부터는 네이버 NOW. '#OUTNOW'를 통해 단독 컴백쇼를 진행하고 타이틀곡 포함 신곡 무대들을 최초로 선보인다.
사진=백승철 기자
kykang@sbs.co.kr
▶ 스타의 모든 것! [스브스타]
▶ 스타 비하인드 포토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