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G-브리핑]위메이드, 스포츠 승부 예측 게임 ‘스포라이브’ 위믹스 온보딩 계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와 스포츠 승부 예측 게임 ‘스포라이브’의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포라이브’는 축구, 농구, 야구 등 주요 프로 스포츠 경기 결과를 예측하고 가상 재화 보상을 받는 웹 기반의 게임이다. 전세계 126개국의 스포츠 리그 및 시범 경기를 대상으로 승부 예측 게임을 운영한다. 국내 스포츠 승부 예측 장르의 대표작으로 최근 4년간 국내에서만 9107%의 매출 성장을 기록한 바 있다.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버전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가상 재화 대신 게임 토큰(FT)으로 베팅을 하고 보상을 얻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대체불가토큰(NFT) 상품 등도 준비 중이다.

위메이드커넥트 이호대 대표는 “스포츠 승부 예측은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는 인기와 수요가 높은 장르 중 하나로 시장성과 성장 가능성이 국내와는 비교 불가 수준으로 무궁무진하다”며 “게임성과 재미가 검증된 ‘스포라이브’가 위믹스 플랫폼의 서비스를 통해 전세계 승부 예측 게임계의 판도를 뒤엎을 만한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위메이드커넥트는 위메이드의 계열사로 글로벌 히트작 ‘어비스리움’과 유명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을 서비스하고 있다. 현재는 주요 라인업의 블록체인 접목 및 신규 블록체인 기반 게임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NHN, 부산 동의대에 PC 나눔…지역 IT 인재 양성

NHN(대표 정우진)은 지역 IT 인재 양성을 위해 부산 동의대학교에 PC 나눔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부산 동의대학교에서 열린 ‘사랑의 PC 나눔’ 전달식에는 NHN 김재환 대외정책실장을 비롯해 동의대학교 한수환 총장과 김치용 디지털콘텐츠게임공학부 교수가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역 사회에 전문 ICT 교육 환경을 조성해 미래 게임산업 및 콘텐츠 산업을 이끌 IT 인재를 육성하자는 취지로 추진됐다.

NHN은 이번 나눔을 통해 대학 실습에 필요한 고성능 PC세트를 선별해 동의대학교에 전달했다. 기부된 PC는 NHN 임직원이 업무용으로 사용했던 본체와 모니터를 정비해 지원했다.

기증된 PC는 게임 기술 전반을 교육하는 동의대학교 ICT 공과대학 디지털콘텐츠게임공학부에 전달돼 프로그래밍 기초부터 고급 게임 및 인공지능 실습 등 다양한 커리큘럼에 활용될 계획이다.

NHN 김재환 대외정책실장은 “학생들이 디지털 신기술을 빠르게 접하고 습득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NHN은 IT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언소스, 앱 수익화 온라인 세미나 25일 개최

아이언소스는 오는 25일 온라인 세니마 ‘앱 시장을 혁신한 앱 수익화 성공 비법’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게임 및 앱 시장에서 성공적인 수익화 전략의 필수 요소로 자리한 인앱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 관련 경험을 공유한다.

아이언소스를 비롯해 글로벌 모바일 광고 및 앱 수익화 기업 탭조이, 모바일 앱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리프트오프+벙글’이 참석해 강연한다. 아이언소스 이동훈 사업 개발팀장의 ‘비딩과 미디에이션을 200% 활용한 광고 수익 극대화 전략’, 윤준호 리프트오프+벙글 사업부장의 ‘포스트 IDFA 시대의 블루오션 아마존-윈도우 스토어 살펴보기’, 박건호 탭조이 전략 파트너십 시니어 매니저의 ‘탭조이를 통한 앱 광고 수익 극대화’ 등이 마련됐다. 실시간 광고 입찰을 통해 광고 지면에 대한 거래소 역할을 하는 ‘인앱 비딩’ 관련 사례도 발표한다.

참의 희망자는 행사 페이지에 사전등록을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줌(Zoom)’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라이브 채팅 질의응답이 가능하며 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OST 콘서트 ‘디어 프렌즈’ 내달 개최

스마일게이트 알피지(대표 지원길)는 PC MMORPG ‘로스트아크’의 OST 콘서트 ‘디어 프렌즈(Dear. Friends)’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오는 6월 3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다. KBS 교향악단이 지휘자 안두현, 연출가 왕용범과 만나 풀 오케스트라 연주로 ‘로스트아크’의 OST를 연주한다. 재즈, 오페라, 헤비메탈,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로스트아크 OST를 직접 감상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콘서트 티켓 예매는 오는 20일 오후 6시부터 예매사이트 티켓링크를 통해 진행된다. 티켓 가격은 R석 4만 8000원, S석 2만 4000원, A석 1만 8000원이다. 티켓 판매 수익금 전액은 도움이 필요한 사회 곳곳에 기부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알피지는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알피지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 OST 콘서트 이야기가 회자된 지 꽤 많은 시간이 흘렀다. 그간 변치 않는 사랑으로 기다려 주셨던 모험가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먼저 드린다”라며 “디어 프렌즈라는 주제에 걸맞게 모험가분들과 함께하는 따듯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남은 시간 동안 더 좋은 공연을 보여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컴투스 SWC, 올해는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올해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SWC2022)’의 오프라인 개최를 확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월드 파이널은 지난 2018년 이후 4년만에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한다.

‘SWC’는 컴투스가 지난 2017년부터 개최중인 ‘서머너즈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지난 2020년과 2021년은 코로나19 상황에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컴투스는 올해 엔데믹 시대를 맞아 본선인 지역컵과 월드 파이널을 오프라인으로 치를 계획이다.

또 월드 파이널은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하며 아시아퍼시픽컵은 태국 방콕, 유럽컵은 독일 베를린, 아메리카컵은 미국 뉴욕에서 진행한다.

이외에도 올해 중국 별도 선발전의 다국어 중계를 지원하고 ‘서머너즈워’ 몬스터의 다섯가지 속성에서 착안한 색과 형태로 개성을 표현한 미주, 유럽, 아시아퍼시픽 지역과 월드 파이널의 새로운 심벌도 선보인다.

올해 ‘SWC’는 오는 6월 참가 신청을 통해 월드 아레나 시즌 20과 21 성적을 기준으로 대회 선수를 선발해 8월 초 지역 예선을 시작으로 약 4개월간의 대장정에 오른다. 지역 예선은 무관중 온라인 방식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