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끝없는 부동산 전쟁

수원서 출정식 강용석 "경기도 집값 2배 올리겠다, 집 팔지 마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원군공항 부지에 애플과 아마존 유치하면 집값 올라갈 것"

뉴스1

강용석 무소속 경기도지사 후보가 19일 오후 경기 수원 팔달구 지동시장에서 열린 6.1지방선거 출정식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5.19/뉴스1 © News1 김영운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뉴스1) 배수아 기자,유재규 기자 = 경기도지사 선거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강용석 후보가 19일 "경기도에 집 갖고 있다면 절대 팔지마라"며 "수원에 애플과 아마존을 유치해 집값을 올리겠다"고 말했다.

강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첫 날인 이날 수원 지동교에서 열린 출정식에서 "경기도에 전 세계 유수 기업들이 몰려오게 해 경기도 집값이 2배 뛰고, 수원은 3배, 4배도 뛰게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집값이 올라가기 위해서는 수원군공항을 이전해야 한다"면서 '수원 군공항 이전' 약속을 재차 강조했다. 앞서 강 후보는 이런 의지를 담아 경기도지사 첫 출마 선언도 수원군공항 앞에서 한 바 있다.

그는 "경기도주택도시공사가 수원군공항 이전 등을 맡아야 한다"면서 "그런 일을 하라고 있는건데, 이재명은 자기 측근만 꽂아 넣었다"고 이재명 지사를 겨냥했다. 이어 "(경기주택도시공사의) 원래 400명 대이던 직원수가 700명으로 늘었다. 300명이 무슨 일 했겠냐. 이재명 선거 운동만 하고 일 하나도 안 했다"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제가 경기지사가 되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공군에게 돈을 주고 그 땅을 사면 된다. 물론 공항 땅이니까 평당 얼마 안 할 것"이라고 했다.

강 후보는 수원 군공항을 이전한 부지에 '애플'과 '아마존' 등이 들어오도록 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그는 "경기주택도시공사가 땅을 사서 기본적으로 도로만 해놓고, 이 땅을 다시 기업에게 파는 것"이라면서 "다른 규제만 없다면 경기도로 들어오고 싶은 기업이 전 세계적으로 널려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세계 최고의 기업인 애플이 규제가 너무 심해서 서울 테헤란로로 못 들어오고 있다. 애플 아시아의 헤드쿼터를 수원군공항 부지로 끌어오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또 "아마존도 지금 한국에 제대로 들어오려고 하는데, 수원에 삼성전자와 애플이 들어오면 아마 그 옆에 따라들어오고 싶어할 것"이라며 "삼성과 애플, 아마존에 납품하는 협력사들도 수 천개가 들어와서 수원은 세계 IT의 중심으로 태어난다"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시장 12년동안 삼성이 본사가 있는 이 수원을 어떻게 만들었냐. 그리고 4년간 이재명이 수원이나 경기도의 자녀들에게 제대로 된 일자리를 줬냐"고 반문했다.

이재명 전 지사의 핵심 정책인 '기본소득'에 대해서도 "기본소득 한다고 해서 20만 원 쥐어주고, 선거 때만 되면 30만 원, 50만 원 손에 쥐어주는 지금이 자유당 시절이냐 공화당 시절이냐"며 "고무신 한 짝, 막걸리 한 잔에 여러분의 표를 쥐어줘도 되겠냐"고 호소했다.

한편 강 후보는 이날 오후 3시 출정식 후 용인 중앙시장으로 이동해 시민들과 만나며 공식 선거운동을 진행했다.
sualuv@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