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강용석 "애플아시아 수원 유치한다"…정유라는 지지연설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정유라 "겪어봐야 알아…강용석, 도민 위해 일할 후보"
뉴시스

[수원=뉴시스] 김종택기자 = 강용석 무소속 경기도지사 후보와 국정농단 주범 최서원씨 딸 정유라씨가 19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시장에서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사진= 경기일보 제공) 2022.05.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강용석 무소속 경기도지사 후보는 6·1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19일 "애플 아시아를 수원 군공항 부지로 끌고 오겠다. 애플 아시아 본사가 수원에 있으면 수원은 대한민국 경제의 중심으로 다시 태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날 오후 경기 수원시 팔달구 지동교에서 출정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 자리에는 국정 농단 사건으로 수감 중인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 딸 정유라씨가 참석해 강 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

강 후보는 "김동연, 김은혜 후보가 내놓은 공약은 자기들 머리에서 나온 게 아니라 공무원들이 써준 것이거나 서로 보고 베낀 것"이라며 "사실 김동연 후보는 부총리까지 했으니까 뭔가 경기도를 살릴 획기적인 대책을 들고 나올 줄 알았다. 하나도 없다"며 상대 후보들을 비판했다.

이어 "되지도 않을 얘기하면서 경기도지사 하겠다고 나온 두 사람이 토론회에서 저한테 얼마나 망신당했는지 다들 보셨죠. '택시기사를 두드려 팼냐'고 했는데 안 팼다고 하고, '살살 팼냐'고 하니까 말도 못하고, 그 분(김동연 후보)이 그래도 양심은 있어서 얼굴이 빨개지더라. 그러고는 방송 끝나고 '역시 할 말을 잃게 만드시네요' 하더라"라고 말했다.

강 후보는 "수원시민들이 몇십년 동안 대한민국의 안보를 지키는 수원공항을 대단한 인내심으로 참았다"며 수원공항을 이전해 '애플 아시아'를 유치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그는 "수원공항을 화성으로 옮기겠다. 화성 화옹지구는 간척지로 돼 있어 주변에 민가가 없기 때문에 민간에 큰 피해도 없고, 땅도 넓어 문제가 없다. 단순히 군공항뿐 아니라 민간공항도 겸해서 경기남부 700만 도민들이 함께 사용하는 민간 국제공항 겸 군공항으로 만들겠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실리콘벨리 별거 아니다. 대기업 몇 개 들어오고, 그 옆에 협력회사 들어오고, 그 분위기가 기업을 새로 만들면 실리콘밸리가 되는 것이다. 경제를 살리겠다는 희망이 모이면 수원이 세계적인 IT 도시로 다시 태어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절대로 집 팔지 말라. 경기도에 애플 등 세계 유수의 기업이 몰려오고, 경기도의 경제가 대한민국 경제를 발전시키는 심장, 엔진으로 발전하면 경기도 집값이 제 임기 동안에 아마도 2배는 확실히 뛰고, 수원 같은 곳은 3~4배 뛸 수 있다"라고 주장했다.

강 후보는 "제가 자부심을 갖는 자유우파사상의 핵심은 자유고 책임이다. 누가 내 인생을 대신 책임져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스스로가 인생을 책임지는 것"이라며 "대신 지도자는 수많은 국민을 위해서 일자리를 만들고, 경제를 살리고, 할 일을 주고, 목표를 세우게 하고, 교육을 시키고, 이런 기본적인 자리를 제공하는 것이 지도자의 할 일"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경기도에서 여러분이 희망을 갖고, 경기도민으로 산다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살 수 있게 저 강용석이 경기도민의 희망이 되겠다. 여러분, 강용석을 찍으면 강용석이 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찬조 연설에 나선 정씨는 "사람은 겪어봐야 알 수 있다고 한다. 제가 겪은 강용석 후보는 따뜻한 마음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사람을 변호하시는 분이다. 저를 위해 앞장 서 주셨던 것처럼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경기도민을 위해 일할 분이 바로 강용석 후보"라고 강조했다.

정씨는 이 자리에서 "사실이 아닌데 사실이 돼, 죄가 없는데 죄인으로 살았다"며 자신의 억울함을 호소했다.

"지난 6년이라는 시간 동안 근거 없는 헛소문에 시달렸다. 집 앞에서 고성방가했던 민주당 지지자들 수없이 많았고, 취재한답시고 집 앞에 찾아와 아기 사진 무차별적으로 찍어내던 기자들, 자살하지 않으면 자식까지 다 죽여버리겠다는 협박편지까지 받았다. 다짜고짜 머리채 잡는 지지자들도 있었고, 압수수색이랍시고 출산한 지 하루된 산모 병실에 무단침입한 사람들, 이 모든 게 민주당 정권의 묵과 안에서 있던 일"이라며 분노하기도 했다.

이어 "제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딸이다, 제 어머니와 박 대통령은 경제공동체다, 박정희 전 대통령의 비자금 300조로 제가 호의호식했다, 삼성이 저에게 특혜를 줬다 등 친분은 국정농단으로, 상상은 사실로, 노력은 특혜로 마녀 사냥이 시작됐다"고 하소연했다.

그러면서 "사람은 칼로만 죽는 거 아니고, 밥 먹는다고, 잠 잔다고 사람 살아있는 것 아니다. 그런 인생을 6년 전부터 지금 이 순간까지 살아왔다. 저 혼자 힘든 건 상관없는데 저로 인해 제 아들들과 어머니, 그리고 박 전 대통령까지 수많은 사람의 인생이 뒤바뀌고 나락의 길을 걸었다"고 했다.

또 "제게 남은 것은 아무것도 없다. 제가 바라는 것은 오직 제 아들들이 문제없이 잘 자라는 것과 박 전 대통령의 명예를 되찾는 것 뿐"이라고 덧붙였다.

정씨는 어머니 최씨가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보낸 편지 일부를 언급했다. "어떤 국민이든 개인이든 억울하게 투옥되는 일은 없어야 한다. 이번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사에서 '어떤 개인의 자유가 침해되는 것이 방치된다면 우리 공동체 구성원 모두의 자유마저 위협하게 된다'고 밝혔 듯 박 대통령의 침해됐던 날도 되찾으시기 바란다"라고 했다.

정유라씨는 "제 자유가 침해되지 않도록 도와주신 분, 제 어머니의 자유가 침해되지 않도록 도와주신 분, 그리고 박 전 대통령의 자유가 침해되지 않도록 도와주신 분이 바로 강용석 후보"라며 강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amb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