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건희 여사, 바이든 `깜짝` 대면 하나…만찬장 들를 듯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1일 정상회담 후 환영 만찬서 인사 차원 방문 이뤄질 듯

22일 청와대서 열리는 KBS 열린음락회 관람도 검토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21일 윤석열 대통령이 주최하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환영 만찬에 김건희 여사가 잠시 들르는 방안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데일리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10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외빈 초청만찬에서 환담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대통령실 등에 따르면, 양국 정상은 전날에 이어 둘째날인 이날 한미 정상회담과 국빈 환영 만찬을 진행한다. 이 자리에서 김 여사가 바이든 대통령의 방한을 환대하는 인사 차원의 대면 기회가 만들어질 것으로 보인다.

바이든 대통령의 이번 방한 일정에는 질 바이든 여사가 동행하지 않은 관계로 김 여사의 공식 외교무대 `데뷔전`도 사실상 미뤄졌다. `상호주의`가 중시되는 외교 관례상, 김 여사 또한 공식 일정을 잡지 않았기 때문이다.

다만 윤 대통령이 주최하는 환영 만찬에 김 여사가 잠시 방문해 바이든 대통령에게 환영 입장을 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환영 만찬에는 양국 정상을 비롯해 정·재계, 문화·체육계 인사들이 폭넓게 참석하는 만큼 자연스러운 만남이 이뤄질 수 있다. 환영 만찬에는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과 박진 외교부·이종섭 국방부·권영세 통일부 장관 등도 참석할 것으로 보이며 이날 임명된 한덕수 국무총리도 모습을 드러낼지 주목된다.

한편, 김 여사는 오는 22일 청와대에서 열리는 KBS ‘열린음악회’ 관람을 검토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