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건희 여사 ‘안락사 위기’ 유기견 남몰래 구조 “모든 비용 지원”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김건희 여사가 지난 10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외빈 초청 만찬에서 매가와티 수카르노푸트리 인도네시아 전 대통령 등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발을 다친 유기견들의 구조를 남몰래 지원, 안락사 위기에서 구한 사실이 알려졌다.

21일 서울신문은 김 여사가 부회장을 맡은 한국보더콜리구조협회에서 지난 15일 발가락이 골절된 믹스견 2마리(희망이, 어셔)와 어린 믹스견 1마리(어셔의 자견으로 추정)를 경북의 한 지방자치단체 위탁 보호소에서 구조해 서울로 옮겨와 치료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서울신문은 해당 지역에는 반려동물을 전문으로 치료하는 동물병원이 없고 희망이가 골절로 출혈이 심한 상태였다며 이 때문에 진료나 수술을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고 밝혔다.

특히 유기견들은 보호소 입소 후 10일간의 입양 공고 기간을 거쳐 새 보호자가 나타나지 않으면 현행법에 따라 대기 후 안락사당한다. 이같은 상황에 김 여사는 급히 치료해야하는 희망이의 사연을 전해 듣고 보더콜리구조협회 측에 연락해 “모든 비용을 댈테니 구조해 수술받을 수 있게 도와달라”고 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그는 구조 사실이 알려지는 것을 원치 않아 협회와 지인에 부탁해 남몰래 구조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협회 측은 희망이는 물론 같은 보호소에 있던 어셔와 자견, 20일에는 보더콜리 1마리(리키)도 같은 보호소에서 추가로 데려왔다. 권혁명 보더콜리구조협회 대표는 서울신문에 “김 여사가 2005년부터 (윤 대통령 취임 전까지는) 유기된 개와 고양이를 직접 구조해 병원비도 냈고, 임시보호자 역할을 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희망이와 어셔는 서울과 경기 일산의 동물병원에 입원해 곧 수술에 들어갈 예정이다. 김 여사는 “아이들이 완쾌해 새 보호자를 찾을 때까지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김 여사는 유기견 ‘토리’와 유기묘 ‘나비’ 등 반려동물 7마리를 기르고 있다. 평소 동물권 보호에 많은 관심을 드러내온 김 여사는 지난 4월30일 서울 마포구 상수역 인근 주택가에 있는 유기견 보호센터를 찾기도 했다.

강민선 온라인 뉴스 기자 mingtung@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