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우영 강릉시장 후보 "안인화력발전소 건설 중단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민주당, 21일 기자회견 열고 대안마련 촉구
노컷뉴스

더불어민주당 김우영 강릉시장 후보는 지난 21일 오후 3시 안인화력발전소 정문 앞에서 박홍근 원내대표를 비롯해 김영배 국회의원, 양이원영 국회의원, 시민 30여 명과 기자회견을 갖고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운영중단과 대안마련을 요구했다. 김우영 후보 캠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우영 강릉시장 후보는 지난 21일 오후 3시 안인화력발전소 정문 앞에서 박홍근 원내대표를 비롯해 김영배 국회의원, 양이원영 국회의원, 시민 30여 명과 기자회견을 갖고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운영중단과 대안마련을 요구했다. 김우영 후보 캠프 제공더불어민주당 김우영 강릉시장 후보가 현재 공정률 90% 이상을 보이고 있는 안인화력발전소 건설 중단을 강하게 촉구하고 나섰다.

김 후보는 지난 21일 오후 3시 안인화력발전소 정문 앞에서 박홍근 원내대표를 비롯해 김영배 국회의원, 양이원영 국회의원, 시민 30여 명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운영중단과 대안마련을 요구했다.

이들은 "강릉시내에서 불과 5km에 위치한 안인석탄화력발전소는 질소산화물, 황산화물 등의 대기오염 물질과 미세먼지, 독성 중금속 물질을 다량으로 배출하는 살인발전소로 강릉시민의 생명권과 건강권을 위협하는 것은 물론 강릉의 관광산업도 몰락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부와 강릉시는 발전소의 건설과 가동을 즉각 중단하고, 주민들의 생계·이주 대책을 포함한 모든 대안마련에 즉각 나서야 한다" 촉구하며 "정부와 강릉시, 시민사회단체, 에너지·환경 전문가, 각 정당이 참여하는 민·관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대체에너지 실증연구단지 유치에 협조하라"고 제안했다.

노컷뉴스

강릉안인석탄화력발전소에서 굴뚝을 통해 시커먼 연기기 배출되는 모습. 민주당 김우영 후보 캠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릉안인석탄화력발전소에서 굴뚝을 통해 시커먼 연기기 배출되는 모습. 민주당 김우영 후보 캠프 제공특히 이날 기자회견 도중 안인석탄화력발전소에서 굴뚝을 통해 시커먼 연기기 다량 배출되는 모습이 포착되자 참석자들의 공분을 사기도 했다.

양이원영 의원은 "안인화력발전소에서 방금 전 시운전 중 매연이 뿜어져 나오는 것을 봤다. 발전소가 가동되면 연간 1600만톤의 온실가스를 뿜어내며 시민들의 생명권과 건강권을 심각하게 위협할 것"이라며 "김우영 후보를 시장으로 뽑아 정부에 가동 중단을 요구하고 대안 마련에 나서는 것이 이번 지방선거에서 강릉시민들이 취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호소했다.

김우영 후보는 "이미 전국의 다른 석탄발전소는 해체됐고 안인발전소만 남아 있다. 석탄발전소를 수소나 암모니아발전소로 개선할 수도 있다"며 "강릉을 신재생에너지의 중심으로 만들어 선진 기술을 전세계로 수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홍근 원내대표단은 이날 기자회견 후 강릉 월화거리에서 지원유세를 통해 김우영 강릉시장 후보의 지지를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