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삼성운용, ‘퇴직연금 IPS 세미나’ 진행…업계최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IPS 컨설팅 및 DB 자산운용 솔루션 케이스 소개
4월 근퇴법 개정 이후 퇴직연금 IPS 업무이해 제고


파이낸셜뉴스

삼성자산운용 고객마케팅부문 류주현 상무가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조선 팰리스 호텔에서 진행된 '퇴직연금 IPS 세미나'에서 발표하고 있다. (출처: 삼성자산운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삼성자산운용이 업계 최초로 기업의 퇴직연금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퇴직연금 IPS 세미나’를 성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30여 개사 50여 명의 법인 자금운용 담당자가 참여해 진행됐다.

퇴직연금 IPS 세미나는 지난 4월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개정안 시행으로 기업의 적립금운용계획서(IPS) 작성 및 운용위원회 설치가 의무화되면서 퇴직연금 운용 방향을 고민하고 있는 기업에게 삼성자산운용의 퇴직연금 IPS 컨설팅 사례 및 차별화된 운용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최대 규모의 운용사로서 약 20여 년간 연기금 등 공적?민간 자금 OCIO 운용을 주도하며 연금 운용의 전문성을 오랜 기간 키워왔다.

이번 세미나는 IPS 관련 사례와 이슈를 설명하는 △IPS의 이해, 실제 삼성자산운용의 IPS 컨설팅과 DB 자산배분솔루션 사례를 바탕으로 IPS 수립 프로세스 및 IPS 표준안의 구성항목 작성법을 알아보는 △퇴직연금 OCIO 솔루션, 향후 DB형 퇴직연금 펀드 구성 시 맞춤형 OCIO 포트폴리오 활용법을 알아보는 △맞춤형 OCIO 포트폴리오의 세 가지 강연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각각 숭실대 금융학부 이재현 교수, 삼성자산운용 투자전략팀 최윤호 책임연구원, 삼성자산운용 권순길 펀드매니저가 연사로 참여했다.

류주현 고객마케팅부문 상무는 “삼성자산운용은 2017년부터 당사의 DB적립금을 OCIO 사모펀드로 운용하면서 DB맞춤형 운용프로세스를 구축했고, 2019년에 국내 최초로 퇴직연금 DB전용 공모펀드를 출시해 운용 중"이라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삼성자산운용이 추구하는 DB퇴직연금 운용 노하우를 소개할 수 있어 기쁜 마음이며 앞으로 보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IPS 작성에 도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에 참가한 한 법인 담당자는 “연금 OCIO 분야의 전문가가 모인 자산운용사가 실제 진행 중인 퇴직연금 IPS 사례와 운용 노하우를 직접 공유하는 세미나를 마련해 관련 담당자로서 퇴직연금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IPS 도입 관련 실무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었던 기회”라고 언급했다.
#삼성자산운용 #퇴직연금 #근퇴법 #퇴직연금IPS세미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