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득점왕-10점 만점' 손흥민에 '극찬' "포기 않은 손흥민, PK 없이 이룬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우충원 기자] "포기 않은 손흥민, 페널티킥 없이 이룬 기록".

토트넘은 23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노리치 캐로 로드에서 열린 2021-2022 프리미어리그 38라운드 최종전서 노리치 시티에 5-0 완승을 거뒀다.

손흥민은 이날 후반서 2골을 몰아쳤다. 후반 25분과 30분 각각 시즌 22호골과 23호골을 터트리며 득점와 단독 선두에 올랐다. 그러나 살라가 추가골을 터트리며 공동 득점왕에 등극했다.

스탠다드 이브닝은 경기 후 손흥민에게 팀 내에서 가장 높은 평점 10점을 부여하며 "골든 부트를 차지, 훌륭했던 시즌을 마무리했다. 앞서 노리치 골키퍼 팀 크룰이 결정적인 슈팅을 3차례 막아냈지만 손흥민은 포기하지 않았다"면서 "특히 손흥민의 두 번째 골은 특유의 득점 장면이었다"고 설명했다.

풋볼 런던은 손흥민에게 평점 9점을 줬다. 로드리고 벤탄쿠르, 데얀 클루셉스키와 함께 팀 내 최고 평점이다.

이 매체는 "전반전에는 이렇다 할 활약이 없었다. 후반전 결정적인 기회가 상대 골키퍼에게 막혀 아쉬움을 남겼지만 결국엔 골을 넣었다. 손흥민의 23골은 모두 페널티킥 없이 이룬 기록"이라고 평가했다. /10bird@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