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中대륙도 인정 “아시아선수가 감히 상상도 못한 EPL 득점왕, 손흥민이 해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서정환 기자] 손흥민(30, 토트넘)의 득점왕 등극에 중국대륙도 들썩였다.

토트넘은 23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노리치 캐로 로드에서 열린 2021-2022 프리미어리그 38라운드 최종전서 노리치 시티에 5-0 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22승 5무 11패 승점 71점으로 최종 순위 4위에 오르며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을 획득했다.

두 골을 폭발시킨 손흥민은 시즌 23호골로 모하메드 살라(23골, 리버풀)과 함께 공동 득점왕에 올랐다. 아시아 선수의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등극은 손흥민이 세계최초다.

평소 손흥민에게 호의적이지 않았던 중국 언론도 이번만큼은 예외다. ‘텐센트 스포츠’는 “손흥민이 또 한 번 터졌다. 토트넘의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이끌고 득점왕까지 올랐다.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최초의 아시아 선수 득점왕이 됐다. 아시아 선수가 세계최고리그에서 신화를 썼다”고 칭찬했다.

이어 이 매체는 “아시아 공격수들이 감히 상상도 할 수 없었던 골든부츠를 손흥민이 해냈다. 수년간 끊임없이 노력한 손흥민은 이 상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덧붙였다. / jasonseo34@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