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하태경 "한동훈이 소통령? 尹사단 검사, 사람에 충성 안 한다"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 대한 야당의 우려가 지나친 우려라면서 윤석열 시대의 검사들은 ‘사람에 충성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 의원은 지난 24일 KBS 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와의 인터뷰에서 “법무부가 공직자 인사 검증을 위한 ‘인사정보관리단’을 신설해 민정수석 역할까지 하게 되자 야당에서 ‘한동훈이 소통령, 왕장관이 된다’고 반발하고 있다”는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먼저 하 의원은 “검증 조직은 반드시 있어야 되고 청와대에 있는 것보다 내각에 있는 것이 낫다”고 했다.

이어 그는 ”청와대는 아무래도 정치 주도적인 조직이지만 법무부는 주로 어공이 아니라 늘공, 직업 공무원들로 이뤄져 있기에 (정치적 판단이 아니라 원칙대로 검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한동훈이 법무부 장관을 영원히 하는 것도 아니고 인사 검증하는데 없는 사실을 날조할 수는 없는 것 아닌가”라며 “(야당의 반발은) 너무 지나친 우려 같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이 검사 출신이어서 검사 출신들의 약진에 대한 우려가 있다”라는 질문엔 “윤석열 시대에 약진하는 검사들은 윤석열하고 똑같아서 사람한테 충성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그는 “우리가 잘못하면 우리도 잡아갈 것이니 민주당은 ‘민주당만 잡아넣을 거다, 민주당만 감옥 간다’고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다”며 “여야 가릴 것 없이, 심지어 대통령실이나 윤석열정부에 어떤 비리가 있다면 덮어두고 봐주고 이런 일은 없을 것이다. 오히려 나중에 민주당에서 ‘공정하게 잘한다’는 평가가 나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하 의원은 “일부 패거리, 정치 검사들이 있기는 하지만 대다수 검사들은 강자이기 때문에 오히려 더 세게 수사하고 더 엄격하게 처리한다”며 “그것이 검사의 DNA로 대다수 검사는 그렇다”고 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