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콘텐츠 핫&뉴] 위메이드, ‘미르M’ 새로운 성장의 길 ‘대가’ 영상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의 핵심 콘텐츠 영상 ‘대가’를 25일 공개했다.

위메이드는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대가’는 미르M만의 새로운 성장 방향성을 제시한다”며 “전쟁과 전투가 주를 이룬 기존 MMORPG의 문법과 차별화된 요소로, 생산과 제작, 강화 분야의 장인 기술 축적을 통해 강력한 전투력 그 이상의 성장을 이룰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장의 선봉에서 게임을 즐기는 전투형 ‘뱅가드’, 던전과 파밍을 주로 하는 성장형 ‘배가본드’에 이어 이들을 또다른 차원으로 이끌어 줄 기술의 대가 '장인'의 활약도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다음 주 31일 낮 12시부터 미르M 온라인 쇼케이스 ‘미르 대륙으로의 특별한 동행’을 실시한다. 대한민국 국보급 배우 ‘황정민’이 미르 대륙의 안내자 역할을 맡아 은행골, 비천성 등 미르M 속을 구석구석 살펴볼 예정이다.

◆ 웹젠, 모바일 PC 게임 5종에서 다양한 게임 이벤트 준비

웹젠(대표 김태영)은 ‘뮤(MU)’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3종(‘뮤오리진3’, ‘뮤 아크엔젤2’, ‘뮤 아크엔젤')과 PC 온라인게임 2종(‘뮤 온라인’, '뮤 이그니션2')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25일 밝혔다.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에서는 신규 클래스 ‘마검사’ 출시 기념 ‘출석 이벤트’가 열린다. 5월 26일까지 출석 일수에 따라 ‘수호보석’, ‘혼돈의 보석’ 등이 들어있는 ‘뮤다 쿠폰’과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뮤 아크엔젤2’은 5월 26일부터 6월 1일까지 ‘펭귄을 찾아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 내 뮤 대륙에서 ‘펭귄’을 찾아 스크린 샷을 촬영해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다이아’, ‘환상의 깃털 수정’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뮤 아크엔젤'은 6월 1일까지 게임 출시 2주년을 맞아 ‘2만큼 사랑해! 이벤트’를 운영한다. 게임 내에서 ‘숫자2’를 발견하고 스크린 샷을 촬영해 이벤트 게시판에 인증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공격의쥬얼(중급)’, ‘생명의보석’ 등 아이템을 선물한다.

PC MMORPG ‘뮤 온라인’은 5월 26일까지 ‘5월 알을 품은 몬스터 이벤트’를 준비했다. 특정 사냥터에서 특정한 시간마다 출현하는 이벤트 몬스터 ‘달토끼’, ‘복주머니’, ‘불꽃유령’을 사냥하면 일정 확률로 프리미엄 뮨 ‘장난감로봇’이 포함된 뮨알을 획득할 수 있다.

PC 웹게임 '뮤 이그니션2'는 ‘영웅 복귀 이벤트’를 마련했다. 5월 6일 이후로 게임에 접속한 이력이 없는 회원이 6월 30일까지 게임에 복귀하면 ‘용병의 서한’, ‘군단 코인’, ‘100귀속다이아’ 등의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엔씨(NC) 트릭스터M, 월드 던전 ‘환영학원’ 콘텐츠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월드 던전 ‘환영학원’의 콘텐츠를 25일 업데이트했다.

환영학원은 같은 월드 내 서버 이용자가 하나의 던전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월드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 ‘기계실’과 신규 보스 몬스터 ‘매드 레이’를 만나볼 수 있다. 매드 레이를 처치한 이용자는 ‘진홍의 해머(신규 클래스 ‘폴라’ 전용 전설 무기), 암흑천사의 날개, 가시장미관, 카오스 드릴’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트릭스터M은 ▲이용자 편의를 위해 환영학원 입장시간을 개편하고(21시~24시 입장 가능) ▲’매드 레이의 메모, 매드 레이의 논문’ 등 신규 아카데미 자격증 재료 아이템도 추가했다.

트릭스터M은 이용자 시상식 ‘골든 드릴 어워드’를 27일 개최한다. ▲트레저스팟 최다 발견, 성장 앰플 최다 사용 등 이색적인 기록을 남긴 이용자를 위한 ’스페셜 히어로(Special Hero)’ 부문과 ▲최고 레벨 75 최초 달성, 보스 몬스터 최다 처치 등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이용자에게 수여하는 ’레전더리 히어로(Legendary Hero)’ 부문이 있다. 레전더리 히어로 부문 수상자에게는 개별 커스터마이징하여 특별 제작된 홀로그램 피규어를 선물한다.

◆ 컴투스홀딩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신규 모드 ‘길드 레이드’ 오픈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자사의 모바일 게임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길드 레이드’를 최초로 선보였다. 길드 레이드는 길드원과 협력하여 레이드 보스를 토벌하고 다른 길드와 경쟁을 할 수 있는 콘텐츠다. ‘길드 레이드’에서 달성한 길드 랭킹에 따라 ‘라피스’, ‘운석’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K코인’과 ‘길드 상점 포인트’를 차등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게임 아이템을 푸짐하게 얻을 수 있는 출석부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임에 14일간 출석하면 ‘‘캐럿 2천개’, ‘라피스 8천개’, ‘럭키7코인 3개’, ‘초월 펫 소환 티켓 1개’ 등 성장에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컴투스홀딩스와 올엠이 손잡고 선보이는 히트 모바일 액션 RPG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국내 직접 서비스 3주년 '검사감사' 축제 지속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국내 직접 서비스 3주년 기념 축제를 이어가고 있다.

'검은사막'은 오는 5월 30일 국내 직접 서비스 3주년을 맞는다. 검은사막을 즐기며 경품까지 얻을 수 있는 '검사데이' 이벤트를 5월 23일부터 30일까지 진행 중이다. 매주 금요일 진행하던 '금요일은 검사데이' 이벤트를 3주년을 맞아 '매일 매일 검사데이'로 확장했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해 채팅창에 일자 별로 지정된 텍스트를 입력 시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다. Razer 키보드를 포함한 ▲검은사막 굿즈 세트(23일)와 ▲스틸시리즈 헤드셋(24일)을, ▲애플 에어팟 프로(25일) ▲LG 울트라기어 GP3 스피커(26일) ▲오션월드 입장권(27일) ▲애플 워치 SE(28일) ▲시디즈 의자 T50 air(29일) ▲LG 울트라기어 모니터(30일)를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한다. 대형 경품 외에도 스타벅스 기프티콘, 파리바게뜨 기프티콘 등 다양한 구성의 기프티콘을 매일 530명의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5월 25일부터 6월 8일까지 '떠돌이 상인 베르디' 이벤트도 진행하며, 25일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수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별도 인터페이스(UI)를 추가했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