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SK㈜ C&C, ESG 실천 앱 ‘행가래’로 나무 10만 그루 심은 효과 거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SK㈜ C&C(대표이사: 박성하)는 26일 일상 생활 속 ESG 활동 실천 지원 앱 '행가래'로 지난 2년동안 10만 5천그루 나무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행복(幸)을 더하는(加) 내일(來)을 만들자'는 의미를 담은 '행가래'는 2020년 7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자발적인생활 속 ESG 실천을 유도하면서 경기도 성남시 가로수 4만 7천그루 대비 두 배가 넘는 나무를 심었을 때기대할 수 있는 탄소배출 절감 효과를 기록했다.

행가래를 이용해 ▲계단 이용 ▲머그컵∙텀블러 사용 ▲식당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양면 인쇄∙복사 ▲자전거출∙퇴근 ▲헌혈∙봉사 참여 ▲자원 재활용과 같은 활동을 하면 SV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건물 계단을 이용하면서 매 층마다 벽에 있는 QR코드나 NFC를 인식하면 SV포인트가 적립되는 방식이다.사무실이나, 사내 카페 음료를 마실 때 일회용컵 대신 개인 머그컵이나 텀블러를 이용해도 SV포인트가 적립된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해당 행가래 도입 기관에서 지정한 곳에 기부를 하거나 사회적 기업 물품을 구매하는 데사용할 수 있다.

1만 4,000 여명에 달하는 행가래 이용자들은 행가래를 통해 탄소 배출량 2,520tCO₂을 감축하고, 19억원에 달하는경제적 가치를 창출했다.또한, 장애 청년 대상 IT 장학금을 비롯해 사랑의 열매, 사회적 기업 등으로 기부한 행가래 포인트 기부 금액은약 5천 5백만원에 달한다.

행가래는 다양한 생활 속 ESG 실천 아이디어를 담아 현재도 진화 중이다.

행가래 이용자들은 자신이 속한 기업이나 기관 특성에 맞춰 ▲아나바다 운동 ▲물품 기증 ▲대중교통 이용 ▲전등끄기 캠페인(어스아워) ▲쓰레기 똑똑하게 버리기와 같은 새로운 ESG 실천 프로그램을 계속 업데이트하고 있다.

행가래 앱은 별도 신청을 통해 기업 및 기관 가리지 않고 즉시 개설 가능하다.

현재까지 행가래 앱을 도입한 곳은 SK㈜ C&C를 비롯해 대한상공회의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앤쇼핑, 전주완산여고등 17곳에 이른다.

SK㈜ C&C 김성한 SV담당은 '행가래를 통하면 각 기업 및 기관 특성에 맞춰 구성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자신만의다양한 일상 생활 속 ESG 실천 활동을 자유롭게 설계 운영할 수 있다' 며 '기업은 물론 사회 곳곳에서 새로운 ESG 가치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