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서수원 최중심 입지"…DL이앤씨, 'e편한세상 시티 고색' 내달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e편한세상 시티 고색 조감도 [사진 = DL이앤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L이앤씨가 다음달 경기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일원에서 주거형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을 공급할 예정이다.

25일 DL이앤씨에 따르면, 이 사업장은 지하 4층~지상 14층, 전용 84㎡ 430실 규모로 조성된다.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고색지구는 현재 개발 분위기가 뜨거운 서수원 생활권의 최중심지로 꼽힌다. 1·2지구 총 4400여가구의 계획 주택수 가운데 고색2지구는 약 15만5000㎡에 1176가구 규모로 조성되고 있다. 주거지와 함께 대형병원, 판매시설 등도 계획돼 있다.

수인분당선 고색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삼성전자 수원사업장까지 한번에 이동할 수 있는 권선로와 평택파주고속도로(수원~광명), 제2순환고속도로(봉담~동탄), 과천봉담고속화도로, 비봉매송도시고속도로 도 가깝다. 사업지로부터 약 3km 거리에 위치한 수원역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수원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인 화서역에는 신분당선 연장(호매실~광교)이 운행될 예정이다.

대규모 종합병원인 수원덕산병원(706병상)도 단지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2024년 1단계 개원(457병상)에 이어 2027년 공사가 완료되면 입주민은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DL이앤씨는 수원덕산병원과의 제휴를 통해 e편한세상 시티 고색 계약자에게 의료비 20% 할인 및 인터넷 우선예약 혜택을 3년 동안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몰, KCC몰, AK플라자 등 쇼핑시설과 스타필드(2023년 개점 예정)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도보통학거리에 고색초 병설유치원과 고색초·중·고가 있다.

전 호실이 3룸 구조로 설계됐으며, 일부 타입에는 현관 팬트리와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스크린골프룸과 피트니스, 라운지카페, 개인오피스, 멀티룸, 실내놀이터, 키즈스테이션 등 다양한 입주민 시설도 갖춰질 예정이다. 아울러 미스트 분사 시설물, 동 출입구 에어커튼, 웨더 스테이션 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여부 및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을 넣을 수 있다. 당첨자는 100% 추첨제로 선정한다. 당첨돼도 이후 아파트 청약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 요건을 유지할 수 있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