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약사·의원 출신 김승희 “과학 기반 지속 가능 방역·의료체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소감

복지위 의원 활동경험 살릴것

의료기기법 개정안등 통과시켜

코로나19 대응에 기여하기도

서울경제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는 26일 “코로나19로부터의 안정적인 일상회복, 새로운 변이나 또 다른 감염병 대응을 위한 과학적 근거 기반의 지속 가능한 방역·의료대응 체계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윤석열 대통령이 복지부 장관 후보로 자신을 지명한 이후 내놓은 소감문을 통해 “복지부 장관으로 임명되면 그동안 보건·의료 분야에서 오랜 기간 업무를 수행하며 쌓은 지식과 현장경험 및 전문성을 바탕으로 방역·의료대응 체계 구축에 총력을 쏟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필수의료 강화,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을 통해 국민건강을 향상시키며, 백신·치료제 개발 지원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보건복지위원회 국회의원으로서 활동한 경험을 잘 살려 국회는 물론, 다양한 분야의 이해관계자 및 전문가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국민과 소통하며, 국민을 위한 보건복지 정책에 매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실제 약사이자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출신인 김 후보자는 20대 국회 복지위 위원으로 활동하며 ‘체외진단의료기기법’과 ‘의료기기법 일부개정안’을 발의해 통과시켰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는 “소득 양극화 및 인구 고령화 심화, 지속되는 코로나19와 신종 전염병 위기 상황 등 대내외적으로 엄중한 시기에 새 정부의 첫 복지부 장관으로 지명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취약계층을 촘촘하고 두텁게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노후소득보장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맞춤형 보건복지 서비스 확대, 보육·돌봄·간병과 같은 사회서비스의 수요·공급 확충과 내실화 등을 통해 성장과 복지가 선순환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국회 인사청문회를 통해 보다 구체적인 정책구상을 밝히고, 서로 다른 의견을 경청하며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지훈 기자 jhlim@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