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싸이를 이겼네..아스트로, 컴백 동시에 음악방송 '3관왕'..무서운 질주 [Oh!쎈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김수형 기자] ‘엠카운트다운’에서도 아스트로가 무서운 질주를 보였다. 컴백 동시에 음악방송 3관왕을 차지했다.

26일 방송된 M.net 음악채널 ‘엠카운트다운(‘엠카’)에서 아스트로가 1위를 차지했다.

이날 MC들은 “1년 3개월만에 팬들 앞에서 진행은 처음 꽉찬 관객을 보니 어색하지만 힘이 난다”며 관객들을 반겼다. 이어 5월 마지막주 1위 후보로 싸이와 아스트로를 소개하며 본격적으로 소개했다.

아스트로 컴백과 동시에 1위후보에 오른 신곡 'Candy Sugar Pop’(캔디 슈가 팝)에 대해 “청량함의 끝판왕,사랑하는 연인에 대한 달콤한 애칭이 느껴지는 곡”이라며 1위를 하게 될 때 앙코르 무대 공약을 약속했다. 차은우는 “캔디를 머금고 팝콘을 먹으며 무대를 꾸미겠다”고 말해 궁금증을 안겼다.

분위기를 몰아 청량함과 달콤함으로 돌아온 ASTRO(아스트로)의 컴백 무대가 이어졌다. 이들은 타이틀곡 ‘Candy Sugar Pop’(캔디 슈가 팝)과 수록곡 ‘밤하늘의 별처럼’ 무대를 공개, 감미로운 목소리와 다채로운 퍼포먼스가 눈길을 끌었으며, 특히 후렴구의 포인트 안무 ‘캔슈팝 춤’은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을 만큼 강한 중독성을 유발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타이틀곡 'Candy Sugar Pop'은 올드 스쿨 펑크와 디스코 장르로 사랑하는 사람을 ‘캔디’와 ‘슈가’로 지칭하면서 달콤하고 청량한 느낌을 표현한 곡이다.

계속해서 가수들의 무대가 이어졌다. 컴백 무대가 이어진 가운데 먼저 ONEUS(원어스/RAVN(레이븐)·서호·이도·건희·환웅·시온)의 무대를 공개, 타이틀곡 ‘덤벼(Bring it on)’ 를 선보였다. 카리스마를 품은 눈빛과 오차 없는 칼군무, 그리고 6인 6색의 매력으로 뛰어난 무대 장악력을 선보이며 노래에 푹 빠져들게 했다. '덤벼 (Bring it on)'는 강렬한 브라스 라인 위 드릴(Drill)과 트랩(Trap) 장르를 녹여낸 곡으로, 거칠게 몰아치는 래핑과 섬세한 벌스, 숨 막히게 매혹적인 비트가 매력적인 곡이다.

다음은 정세운이 타이틀곡 'Roller Coaster(롤러 코스터)’ 무대를 꾸몄다. 밝은 에너지로 안무를 시작한 정세운은 정박자로 춤을 추다가 롤러코스터처럼 갑자기 느려지거나 빨라지는 멜로디에 맞춰 청량감을 폭발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AB6IX(에이비식스/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의 컴백 무대가 이어졌다. 이들은 타이틀곡 ‘SAVIOR’를 공개, 탄탄한 댄스 실력뿐만 완벽한 비주얼까지 자랑하며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단숨에 집중시켰다. 중독성 강한 비트와 반복적인 후렴 패턴이 귓가를 사로잡는 'SAVIOR'로 비주얼적으로는 물론 퍼포먼스 적으로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줬다.

타이틀곡 'Roller Coaster'는 롤러코스터에서 느낄 수 있는 감정을 고된 현실에 빗댄 가사가 과장 없이 현실적인 위로를 건네며, 힘 있는 브라스 사운드가 듣는 이로 하여금 기분 좋게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트랙이다. 특히 정세운의 스윗한 가성이 돋보이는 후렴구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

핫데뷔 무대가 이어졌다. 그룹 여자친구 출신 예린이 홀로서기를 한 가운데 타이틀곡 ‘ARIA’를 공개, 이는 시원한 리듬과 청량한 예린의 보컬이 인상적인 댄스곡이다. 앨범 발매와 동시에 다채롭고 완성도 높은 곡들이 담겨 있어 호평이 쏟아지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다니엘 컴백무대도 최초로 공개했다. 13개월만에 정규앨범으로 컴백, “팬들이 비보잉하는 모습 그리워해 곡 주변에 잠깐 넣을 것”이라 약속했다. 이어 그는 타이틀곡 'Upside Down(업사이드 다운) 무대를 공개, 스트릿 비보잉 퍼포먼스가 빠르고 역동적으로 표현됐다. 강다니엘만의 경쾌하고 밝으면서 컬러풀한 분위기가 느껴지게 했다. 사운드 역시 시원하고 신나는 팝 라인이 매료시켰으며 아울러 드럼, 휘파람, 박수 소리를 믹스해 신선하고 특별한 리듬감을 선보였다.

그룹 소녀시대 멤버 효연 (HYO)도 신곡 'DEEP(딥)’을 공개하며 컴백했다. 이 곡은 특유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뽐내는 EDM 장르의 댄스곡이다. 거미줄을 형상화한 안무 등으로 구성된 퍼포먼스부터 독보적인 카르시마까지 '퍼포먼스 퀸' 효연의 강렬한 매력을 느끼게 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5월 마지막주 1위는 싸이를 제치고 아스트로가 차지했다. 아스트로는 “항상 곁에서 도움주는 소속사 식구들, 연속으로 상을 받은 건 아로하 덕분”이라며 “감사한 마음, 이번주 정말 행복한 주, 내일모레 콘서트에서 보답할 것”이라며 감사인사를 전했다.그러면서 앙코르송에서 캔디와 팝콘 퍼포먼스까지 선보여 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이로써 아스트로는 ‘쇼챔피언’, ‘더쇼’에 이어 1위를 해 음악방송 연속 3관왕을 차지하게 됐다.

/ssu08185@osen.co.kr

[사진] ‘엠카운트다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