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케빈 스페이시, 영국서 남성 3명 상대 성폭력 혐의로 재판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배우 케빈 스페이시. /로이터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할리우드 배우 케빈 스페이시(62)가 영국에서 남성을 상대로 성폭력을 저지른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영국 검찰은 26일(현지 시각) 스페이시를 남성 3명에 대한 4건의 성폭력 혐의로 기소했다고 밝혔다. 스페이시는 2005년 3월부터 2013년 4월 사이 영국 런던과 글로스터셔에서 성폭력 범죄를 저지른 혐의를 받는다.

검찰은 스페이시가 상대 동의 없이 삽입하는 성관계를 하도록 한 혐의도 받고있다고 했다.

스페이시는 영화 ‘아메리칸 뷰티’와 ‘유주얼 서스펙트’로 아카데미상 남우주연상과 남우조연상을 받은 유명 배우로, 국내 관객에게도 친숙하다.

스페이시는 2017년 ‘미투’ 논란으로 추락했다. 배우 앤서니 랩이 14살이던 1986년 스페이시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하자, 비슷한 주장이 이어졌다. 동성 성범죄 의혹도 제기됐다. 스페이시는 자신이 동성애자임을 고백하면서도, 혐의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스페이시가 2004년부터 예술감독으로 일했던 영국 런던의 올드 빅(Old Vic) 극장은 스페이시로부터 ‘부적절한’ 행동을 당했다는 제보를 20명으로부터 받았다고 2017년 밝히기도 했다.

영국 경찰도 스페이시의 성폭행 의혹을 수사했으며, 2019년에는 그를 직접 조사하기도 했다.

스페이시는 이후 인기 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드’에서 퇴출당했고, 리들리 스콧 감독의 영화 ‘올 더 머니’에서도 출연 분량이 삭제됐다. 스페이시는 지난해 이탈리아 프랭크 네로 감독의 저예산 독립영화로 영화계에 복귀했다.

[오경묵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