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홈앤쇼핑 'KSQI 한국의 우수 콜센터' 8년 연속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이사(홈앤쇼핑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홈앤쇼핑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8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KMAC)는 국내 콜센터의 서비스 현수준을 진단해 탁월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2004년부터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여 매년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전문 모니터 요원이 고객 입장에서 콜센터로 직접 전화해 1년간 총 100회 평가를 실시해 총점 92점을 넘긴 콜센터에 '우수 콜센터' 명칭을 부여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전문화된 서비스 제공과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소비자 중심 경영을 펼치며 고객감동을 실현하고 있다"며 "당사 콜센터는 상담 서비스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영역별 전문 상담인력을 육성·배치하고 고객 특성별로 최적화된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시각장애인 고객 전담 상담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시각장애 고객이 주문전화를 하면 전담 상담원에게 즉시 연결된다. '보이는 ARS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그간 노력이 모여 8년 연속 수상이라는 결실을 맺은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