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야놀자, KTX 이어 ITX 새마을호 예약 서비스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근 숙소·레저 상품과 동시 구매 가능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기차 카테고리를 강화한다.

야놀자는 한국철도와 국내 여행 및 레저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양사의 인프라 활용을 통한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협력 중이다. 지난 2020년부터 야놀자 앱을 통해 KTX 운행 정보 확인과 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야놀자는 카테고리명을 기존 KTX에서 '기차'로 변경하고, KTX와 함께 ITX-새마을호 예약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 장바구니 서비스를 활용해 도착역 주변 숙소ㆍ레저ㆍ교통 등의 상품과 동시 구매할 수 있다. 이용일에 따라 최대 56%의 묶음할인 혜택도 상시 제공한다. 승차권은 최대 탑승 30일 전부터 예매 가능하며 모바일로 발급된다.

지디넷코리아

야놀자 기차 카테고리 강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관광업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운영하는 '2022 여행가는 달'에도 참여한다. 7월15일까지 KTX 승차권 예매 시 연계된 인근 여가상품을 결합 구매할 경우, 승차권을 최대 50% 할인해준다. 다음달부터 7월 22일까지 이용하는 상품을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 인원 달성 시 조기종료 될 수 있다. 간편결제 서비스 및 제휴 카드 결제 시 최대 3만원 추가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

야놀자 신성철 사업개발유닛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여가 트렌드와 고객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차 서비스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증진시키고자 한다"면서 "신규 서비스와 함께 여행가는 달 참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여행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