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매머드급 지식정보타운 조성 기대… ‘금정역 3차 SK V1센터’ 공급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금정역 3차 SK V1센터 투시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안양시에서만 4번의 성공적인 분양을 마치며 매머드급 지식정보타운을 조성하고 있는 ‘SK V1’이 5번째 단지 공급을 6월 앞두고 있다. 그 주인공은 ‘금정역 3차 SK V1센터’로 대규모 브랜드 지식정보타운을 완성 짓는 단지다.

SK에코플랜트가 시공하는 지식산업센터 ‘금정역 3차 SK V1센터’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대에 연면적 56,054.74㎡,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SK V1 단지 5개, 연면적 약 30만㎡ 규모의 SK V1 지식정보타운의 완성단지로, 안양의 첨단산업을 대표할 랜드마크 브랜드타운의 가치를 그대로 누릴 전망이다.

트리플 역세권의 비전부터 풍부한 배후수요, 탄탄한 비즈니스 인프라까지 모두 누려
‘금정역 3차 SK V1센터’는 탁월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가까이 위치한 금정역은 지하철 1호선과 4호선을 비롯해 향후 GTX-C노선(2026년 예정)도 지날 예정으로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난다. 또한 서울외곽순환도로, 1번국도, 47번 국도 등의 도로 교통망도 잘 조성돼 있어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인근 대규모 주거단지 수요도 풍부하다. 대단지 베드타운으로 떠오르는 호계지구 1,011가구와 덕현지구 2,886가구 등을 비롯해 3,850가구의 평촌 어바인 퍼스트(입주완료), 평촌트리지아(2024년 예정) 2,417가구 등의 대규모 주거 단지가 직주근접해 있다. 여기에 인근에 주거타운 개발 및 재정비사업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금정역 3차 SK V1센터’는 안양 첨단산업의 중심입지에 들어서 산업집적효과도 기대된다. LS산전, 안양IT단지, 안양국제유통단지 등 대기업 및 산업단지가 인접한 자리에 위치해 있고, 바이오클러스터로 성장 중인 과천지식정보타운도 멀지 않다. 단지 주변 비즈니스 인프라, 연구·주거시설 등이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만큼 향후 시너지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금정역 3차 SK V1센터’는 2021년 시공능력평가 10위에 자리한 SK에코플랜트의 브랜드 지식산업센터인 만큼 설계적 측면에서도 완성도가 높다는 평이다.

이 단지는 특화설계를 적용한 제조형·업무형 오피스로 조성돼 입주사 직원들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차량이 바로 진입할 수 있는 드라이브인 설계(지하 2층~지상 7층),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일부 호실 제외)을 적용해 물류 이동이 원활할 예정이다. 여기에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되며, 회의실, 휴게실 등의 부대시설도 마련된다.

이 뿐만 아니라 ‘금정역 3차 SK V1센터’는 풍부한 세제혜택도 장점이다. 분양가 대비 70~8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지방세특례제한법에 의거해 취득세 50%와 재산세 37.5% 감면이 가능해 자금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어 기업 이전을 생각하는 CEO나 신규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는 “금정역 3차 SK V1센터는 SK V1 지식정보타운을 완성하는 5번째 단지로, 앞선 4개의 단지도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쳤던 만큼 수요자들 사이에서 벌써부터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며, “최신 트렌드에 맞춘 특화 설계는 물론 탁월한 입지여건, 배후수요, 개발호재 등을 지니고 있어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금정역 3차 SK V1센터’는 홍보관을 마련할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