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지방선거 누구 뽑지?"…당근마켓 '우리 동네 선거' 서비스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당근마켓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역생활 커뮤니티 플랫폼 당근마켓이 다음달 1일 열리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지역별 투표소 위치와 출마 후보 정보, 선거 공약 등 선거와 관련한 통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우리 동네 선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사전투표일인 27일 오전 6시부터 28일 오후 6시까지, 선거 당일인 6월1일 오전 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당근마켓 애플리케이션(앱) 최상단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선거 당일이 아닌 날에는 당근마켓 ‘내 근처’ 탭에 마련된 ‘우리 동네 선거’ 채널을 이용하거나, 내 근처 탭 상단 검색창에서‘지방선거’,‘선거’ 등의 키워드 검색을 통해 선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역 투표소 방문에 앞서 숙지해야 할 내용과 구비 사항도 함께 안내한다. 투표자는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여권 등 본인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투표소 내부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써야 한다.

당근마켓은 “기존에는 인터넷 포털 등을 통해 후보자 정보나 집 근처 투표소를 찾으려면 동네별로 직접 검색해서 확인해야 하는 수고스러움이 있었다”며 “하지만 GPS(위성위치확인시스템) 인증을 통해 자동으로 거주 지역이 설정되는 당근마켓에서는 동네에 맞춤화된 선거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지방선거는 각 지역별로 선거 종류와 선출 대상이 다른 만큼 지역 기반 서비스인 당근마켓이 최적의 정보 채널이 돼 거주 지역의 선거 정보를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성 기자 kes@kyunghyang.com

▶ [뉴스레터]좋은 식습관을 만드는 맛있는 정보
▶ ‘눈에 띄는 경제’와 함께 경제 상식을 레벨 업 해보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