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박지현 "윤호중에 공동유세문 협의 거부 당해…문제 없는 듯 연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과 5시간 반 만에 또다시 내홍

"쇄신 제안 받을 때까지 노력할 것"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오늘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과 함께 공동유세문을 발표하자고 요청하고 협의를 진행했으나 결과적으로 거부당했다"고 말했다. 윤 위원장과 6·1 지방선거에 출마한 민주당 후보들을 향해 사과문을 올린 지 불과 5시간 반 만에 다시 내홍이 불거지는 모습이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박 위원장은 오후 페이스북에 "금일 예정된 인천 집중유세에서 윤 위원장과 함께 공동유세문을 발표하자고 요청했다"며 "윤 위원장과 협의를 진행했으나 결과적으로 거부를 당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불가피하게 인천 집중 유세에 참석하지 못하고 차를 돌렸다"고 오후 인천 집중유세에 참석하지 못하게 된 배경을 전했다.

박 위원장은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겉으로는 아무 문제가 없는 것처럼 연출하는 것은 국민 앞에 진실하지 못한 자세라고 생각했다"면서 "제가 제안한 공동유세문에는 '더 젊은 민주당, 더 엄격한 민주당, 약속을 지키는 민주당, 폭력적 팬덤과 결별한 민주당, 미래를 준비하는 민주당' 등 5대 쇄신과제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내용이 들어 있었다"고 언급했다.

박 위원장은 해당 글에 앞서 오후 2시께 올린 페이스북 글에서 "당 지도부 모두와 충분히 상의하지 못하고 기자회견을 한 점을 사과드린다"며 "더 넓은 공감대를 이루는 노력이 부족했다는 지적도 달게 받겠다"고 말했다. 지난 24일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당의 반성과 쇄신을 강조하다가 당 내홍이 분출된 지 사흘 만에 공개적으로 사과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박 위원장은 "우리 (민주)당이 다시 국민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쇄신 방안을 마련해서 국민께 발표했으면 한다"며 '더 젊은 민주당''더 엄격한 민주당''약속을 지키는 민주당'이 될 것을 호소했다.

박 위원장의 사과로 당 지도부 갈등이 수습되는 듯했지만 반나절이 채 되지 않아 윤 위원장이 박 위원장의 쇄신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은 것으로 비춰지면서 다시 파열음을 내는 모습이다.

박 위원장은 "저의 쇄신 제안을 받을 때까지 노력할 것"이라며 "이와 별도로 저를 필요로 하는 곳에 가서 당의 선거 승리를 위해 지원유세를 계속 이어나가도록 하겠다. 선거 승리와 당의 쇄신을 위해 끝까지 제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