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Oh!타임머신] 조윤희♥이동건, 드라마 같은 결혼·현실 같은 이혼..3년 만 남남 (과거사재조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최규한 기자] 배우 조윤희-이동건 부부가 20일 오후 서울 통의동 아름지기에서 열린 ‘랑콤 압솔뤼 컬렉션’ 론칭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dreamer@osen.co.kr


[OSEN=장우영 기자] ‘Oh!타임머신’을 타고 떠나는 N년 전 오늘(28일), 연예계에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

드라마에서 연인 호흡을 맞추고 결혼에 골인한 조윤희와 이동건이 이혼했고, 배우 이소연도 이혼했다. 홍수현은 결혼을 했고, 구하라는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뒤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한 날이기도 하다. ‘Oh!타임머신’을 타고 N년 전 5월 28일로 떠나보자.

▲ 조윤희♥이동건, 결혼 3년만 협의 이혼

지금으로부터 2년 전인 2020년 5월 28일, 이동건과 조윤희가 협의 이혼했다고 밝혔다. 조윤희 측은 “지난 22일 서울가정법원에서의 이혼 조정 절차를 통해 이동건과 이혼했음을 알린다”고 밝혔고, 이동건 측도 “신중한 고민 끝에 이혼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동건과 조윤희는 KBS2 주말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 출연하며 인연을 맺은 뒤 2017년 결혼에 골인했다. 2018년 12월에는 많은 이들의 축하 속에서 첫 딸을 품에 안았지만 결혼 3년 만에 남남으로 갈라서게 됐다. 조윤희와 이동건 측은 “많은 분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양육권은 조윤희가 갖게 됐다. 이혼 후 조윤희는 JTBC ‘내가 키운다’에 딸과 함께 출연했다. 그는 “로아가 놀이 중 아빠 이야기를 많이 한다. 어떤 집들은 단어조차 꺼내기 부담스러워하기도 하는데 로아한테 그러고 싶지 않았다. 따로 살고 있지만 아빠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있다”고 전했다.

OSEN

[OSEN=이동해 기자] 24일 오후 서울 중구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제6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공식 기자회견이 진행됐다. 홍보대사 구하라가 참석해 미소 짓고 있다. / eastsea@osen.co.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구하라 극단적 선택 시도 후 팬들에게 사과

구하라가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뒤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2019년 5월 28일, 구하라는 일본 산케이스포츠, 스포츠 호치 등 연예 매체 등을 통해 “여러분에게 걱정을 끼치고 소란을 일으켜 죄송하다. 건강은 회복 중이다. 여러 일이 겹쳐 마음이 괴로웠다. 하지만 이제부터 마음을 강하게 하고 또 건강한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하라는 2019년 5월 26일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의식을 잃은 상태로 발견돼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생명에는 지장이 없었지만 극단적 선택을 시도해 큰 충격을 줬다. 특히 구하라는 전 남자친구 최종범과 갈등을 겪고 있었기에 안타까움을 더했다.

하지만 결국 구하라는 하늘의 별이 됐다. 그는 이로부터 6개월 뒤인 2019년 11월 24일, 자택에서 숨진 채로 발견됐다. /elnino8919@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