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남양주시 '펀그라운드 진건' 개장…청소년 전용공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조광한 남양주시장 27일 펀 그라운드 진건 개장식및 청소년 문화축제 축사. 사진제공=남양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남양주=강근주 기자】 남양주시는 27일 남양주시 청소년의날을 맞이해 청소년 전용 복합문화공간인 ‘펀 그라운드 진건’ 개장식을 갖고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 동안 각종 개장기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개장식에서 “펀 그라운드 진건은 전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청소년 외 출입금지 공간으로, 향후 지하주차장과 공원까지 조성되면 진건지역 명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개장식은 청소년의날 축사와 함게 제1회 남양주시 청소년 대상 및 모범청소년 표창, 청소년 동아리 공연 등이 진행됐다.

펀 그라운드 진건은 유휴시설인 창고를 리모델링한 자연채광이 돋보이는 청소년 전용 카페로 연면적 303㎡(약 92평)에 내부가 복층인 지상1층 규모로 조성됐다. 건물 내 1층에는 대형 스크린, 암체어, 빈백 등이 있는 휴게 광장이 운영되고 로봇 카페, 2층에는 테라스 휴식 공간-글램핑 공간 등을 갖췄다.

이곳은 18세까지 청소년만 출입이 가능하며, 이용자는 구비된 태블릿 PC를 무료로 대여해 사용하고 퇴실 전 반납하면 된다. 회원가입 등 세부사항은 펀 그라운드 공식 누리집(fungroun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뉴스

조광한 남양주시장 27일 펀 그라운드 진건 시설 라운딩. 사진제공=남양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개장식에서 “우리 청소년이 학업 스트레스와 어둡고 답답한 PC방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교감하며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며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한 편 그라운드 진건에서 새로운 가치와 희망을 찾길 바란다”고 역설했다.

28일 펀 그라운드 진건에선 청소년 예능대회, 청소년 어울림 마당, 체험 프로그램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다양한 예술재능과 끼를 표현하고 문화 감수성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된 청소년 예능대회에는 사물놀이, 음악, 무용, 문학 등 18개 종목에 140개 팀, 268명 청소년이 참여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