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아이유 '어깨빵' 친 뒤 "메이크업 해주겠다" 황당 제안...비난 폭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차유채 기자]
머니투데이

지난 26일(현지 시간) 칸 국제 영화제 레드카펫 행사에서 아이유의 어깨를 치고 지나간 프랑스 뷰티 인플루언서 마리아 트래블 / 사진=칸 영화제 유튜브 캡처, 마리아트래블 인스타그램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랑스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레드카펫 행사에서 아이유의 어깨를 치고 지나가 이른바 '어깨빵' 논란이 불거진 프랑스 뷰티 인플루언서가 아이유에게 황당한 제안을 해 누리꾼들로부터 비난받고 있다.

28일 프랑스 뷰티 인플루언서 마리아 트래블은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아이유에게 보낸 DM(다이렉트 메시지)을 캡처해 올렸다.

머니투데이

/사진=마리아 트래블 인스타그램 캡처



그가 보낸 DM에는 "어제 레드카펫에서 있었던 일 정말 미안하다"며 "너를 밀려는 의도가 아니었다. 보안요원이 더 빨리 가라고 해서 실수로 벌어진 일이다. 나는 널 밀친 걸 몰랐다"는 해명이 담겼다.

이어 "정말로 사과하고 싶다. 그리고 네가 나에게 메이크업을 받길 제안하고 싶다"며 "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라 칸 영화제에 왔다. 메시지를 보면 대답해 달라"고 덧붙였다.

마리아 트래블은 아이유에게 사과하고자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보이나, 이를 본 일부 누리꾼들은 "아이유를 본인 홍보에 이용하는 것 아니냐"고 꼬집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칸 국제 영화제 레드카펫 행사에서 아이유의 어깨를 치고 지나간 프랑스 뷰티 인플루언서 마리아 트래블 / 영상=칸 영화제 유튜브 캡처

한 누리꾼은 "영상을 보면 치고 간 걸 절대 모를 수 없다"며 "마리아 트래블이 실수라고 했는데, 유럽과 북미에서는 옷깃만 스쳐도 'Excuse me, Sorry'(실례합니다, 죄송합니다)라고 말하는 문화가 있다. 먼 거리에서 촬영된 장면을 보면 주변 공간이 좁지도 않았다. 일부러 아이유 뒤쪽으로 가서 어깨를 친 것"이라고 지적했다.

다른 누리꾼들도 "미안하면 사과만 해야지 왜 자신에게 메이크업을 받으라고 하는 거냐", "사과해야 하는 사람이 아이유에게 답장을 요구하는 행위 자체가 이해가 안 간다"며 비판했다.

한편, 아이유는 영화 '브로커'가 칸 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하면서 레드카펫을 밟게 됐다. 그는 이같은 논란에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황이다.

차유채 기자 jejuflower@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