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머스크 “빌 게이츠, 테슬라 공매도로 2조 원대 손실 처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억 달러로 추산했으나 3~4배로 늘어"

더팩트

일론 머스크가 빌 게이츠의 테슬라 주식 공매도로 2조 원대 손실을 입을 처지에 놓였다고 주장했다. / AP.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문수연 기자]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는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가 테슬라 주식 공매도로 큰 손실을 입을 처지에 놓였다고 주장했다.

27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머스크는 트위터에서 다른 이용자와 대화를 나누던 중 테슬라에 대한 공매도 청산에 필요한 금액을 "15억~20억 달러(1조9000억~2조5000억 원)에 이를 수 있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당초 게이츠의 공매도 청산을 위해 필요한 금액을 5억 달러(약 6000억 원) 규모로 추산했으나 3~4배로 늘어났다.

게이츠는 그동안 테슬라에 대한 공매도를 묻는 말에 "투자에 대해 얘기하지 않는다"며 답을 피해왔으나 머스크는 게이츠가 공매도를 주도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한 머스크는 지난달 게이츠에게 "5억 달러 규모의 테슬라 주식 공매도를 했냐"고 묻는 메시지 내용이 담긴 사진을 트위터에 올리기도 했다.

한편 한때 1000달러를 웃돌던 테슬라 주가는 최근 600달러대까지 내려갔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ESG지수 탈락, 머스크의 공화당지지 선언에 이어 게이츠의 공매도가 테슬라 주가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munsuyeo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