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독일 '분데스리가'

[스포츠타임] 손흥민, 세계에서 가장 비싼 레프트 윙 2위…1위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송승민 영상기자·장하준 기자]손흥민이 월드클래스 선수들과 몸값을 나란히 했습니다.

축구 이적시장 전문 매체 트랜스퍼마크트는 19일 세계에서 가장 시장 가치가 높은 왼쪽 측면 공격수 TOP 10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순위에는 손흥민이 공동 2위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트랜스퍼마크트에서 선정한 손흥민의 몸값은 7,500만 유로, 우리 돈으로 약 1,017억 원이었습니다.

손흥민과 함께 공동 2위에 자리한 선수들은 네이마르와 제이든 산초였습니다. 해당 순위는 적은 나이순으로 랭킹을 매겼지만, 세 선수의 몸값은 7,500만 유로로 동일한데요. 네이마르는 지난 5월 대한민국을 방문해 남다른 팬서비스를 보여주며 국내 축구 팬들의 많은 호감을 얻은 선수입니다.또한 당시 대한민국과 친선전 종료 후 손흥민과 친분을 과시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산초는 지난 시즌을 앞두고 도르트문트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한 측면 공격수입니다. 지난 시즌에는 이적료 대비 아쉬운 모습을 보였지만 2000년생의 젊은 나이에 분데스리가를 접수했던 재능을 가진 산초. 새로운 감독인 텐 하흐 밑에서 다시 한번 재능을 펼치게 될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한편 세계에서 가장 시장 가치가 높은 왼쪽 측면 공격수 1위는 레알 마드리드의 비니시우스였습니다. 잠재력은 높았지만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던 유망주 비니시우스. 하지만 지난 시즌 52경기에 출전해 22골과 20개의 도움을 기록하며 그 잠재력을 폭발시켰는데요. 비니시우스의 시장 가치는 무려 1억 유로, 우리 돈으로 약 1,358억 원이었습니다.

그 아래로 순위를 살펴보면 공동 5위에는 하파엘 레앙, 잭 그릴리쉬, 라힘 스털링 등이 자리했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