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트와이스 나연 "솔로로 나오기 좋은 타이밍…신선한 모습 보이고파" [N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그룹 트와이스의 나연이 솔로로 데뷔하는 가운데 "적절한 타이밍에 솔로 앨범을 내게 된 것 같다"고 밝혔다.

나연은 24일 오전 11시 첫 미니 앨범 '아임 나연'(IM NAYEON)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었다.

나연은 솔로로 나오는 것에 대해 "많은 감정들이 있었다"며 "오랫동안 앨범을 준비하다보니까 후한 감정도 있고, 처음으로 혼자 나오다보니까 설레고 긴장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 그는 데뷔 7년만에 솔로 앨범을 낸 것에 대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늦지 않고 좋은 타이밍이라고 생각한다"며 "7년동안 단체 활동을 하면서 이뤄왔던 것들이 있기 때문에 각자 개인 활동도 하고 솔로 앨범도 내면서 더 새롭고 신선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나연은 이번 앨범을 통해 과감한 비주얼을 뽐냈다. 그는 "아무래도 내가 여러가지 콘셉트의 앨범을 내고 노래를 했기 때문에 나에게 잘 어울리면서도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나연의 타이틀곡 '팝!'(POP!)은 제목 그대로 톡톡 터지는 나연 고유의 매력을 한껏 살린 노래다. 켄지(KENZIE), 런던 노이즈(LDN Noise), 이스란 등 유명 작가진이 곡 작업에 참여했고, 버블처럼 부풀어 오른 상대의 마음을 거침없이 터트리겠다는 매혹적인 메시지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특징이다.

나연은 데뷔 이래 7년간 차곡히 쌓아온 음악적 역량과 무한 매력을 집약한 이번 작품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진가를 발휘한다. 신보명은 본명 '임나연'과 "I'M NAYEON"이라는 뜻을 동시에 품고 있다. 나연은 단독 작사에 참여한 수록곡, 트와이스 발매 앨범 최초 타 아티스트 피처링 곡을 발표하고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물한다.

나연의 솔로 앨범은 이날 오후 1시 공개되며 오는 25일 오전(한국시간 기준)에는 미국 인기 음악 프로그램 'MTV 프레시 아웃 라이브'에 출연해 '팝!' 퍼포먼스를 공개한다.
hmh1@@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