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문세윤, 수학여행 도중 낙오자 됐다…더 독해진 의리 게임(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박 2일 시즌4' 26일 방송

뉴스1

KBS 2TV '1박 2일 시즌4'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1박 2일 시즌4' 멤버들이 수학여행을 떠난 가운데, 문세윤이 낙오자가 돼 큰 웃음을 선사했다.

26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 4')에서는 속리산으로 수학여행을 떠난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수학여행을 떠나기 전 가정통신문을 받고 보호자의 서명을 받아야 했던 멤버들. 이때 연정훈은 한가인에게 보호자 서명을 받았다. 이때 한가인은 가정통신문에 "새옷이나 비싼 옷을 사지 않는다"라는 공지가 쓰인 것을 보고 웃음을 지었다.

이에 연정훈은 "원래 수학여행 갈 때 옷을 사냐"고 물었고, 한가인은 "원래 수학여행 갈 때 옷을 산다"라며 "그 시대에 유행하는 옷을 그때 딱 입고 가는 게 멋이다, 옛날 수학여행 사진 보면 언니들 다 머리 세우고 했다"라고 추억에 잠겼다.

한가인도 "나도 수학여행 옷을 샀다"라고 말했고, 연정훈은 "여중, 여고를 나왔는데 왜 멋을 내냐"라고 물었다. 이에 한가인은 "거기 가면 남학교가 온다"라며 "남자학교가 오면 헌팅을 해서 '같이 노실래요?' 하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가인은 "나는 그런데서 눈에 띄지는 않았다"라고 급하게 해명을 해 웃음을 자아냈다.

다른 멤버들도 가족들에게 가정통신문 서명을 받았다. 이때 혼자 사는 김종민은 코요태 멤버인 신지에게 보호자 서명을 받았다.

다음날 KBS 본관 앞에서 모인 멤버들. 이때 제작진은 진짜 수학여행처럼 멤버들의 소지품 검사를 했다. 모두의 시선이 소지품 검사에 쏠려있을 때 갑작스럽게 본관 위 계단에는 깃발이 놓였다. 멤버들은 소지품 검사가 끝나고 깃발의 정체를 알자마자 바로 깃발을 향해 뛰었다. 깃발의 숫자대로 의리 넘버가 주어졌고, 여행동안 순서대로 의리 게임을 진행해야 하는 형식이었다.

5번을 뽑은 김종민은 "어쩌다 이렇게 됐지?"라고 후회했고, 제작진에게 "5번이 가장 안 좋은 거냐"라고 물었다. 이에 제작진은 "그냥 망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라고 해 폭소케 했다.

의리 게임의 가장 첫 번째 도전은 휴게소에서 20분의 시간 내에 순서대로 식사를 해야하는 것. 먼저 1번 딘딘이 푸드코트에 가서 꼬치와 아메리카노를 사먹으면서 6분의 시간을 썼다. 이후 연정훈이 다음 타자로 나섰다. 이 상황에 키오스크에서 연정훈의 거스름돈이 끼어버리는 상황에 처했다. 그렇게 속절없이 시간이 지나서 벌써 12분이 흘러버렸다.

세 번째 주자 나인우는 네 번째 주자 문세윤의 만두라면을 주문해놓고 자신은 커피만 먹고 버스로 돌아왔다. 이후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버스 밖으로 나가 라면을 먹게 된 문세윤. 하지만 너무 뜨거운 라면에 문세윤은 당황했고, 결국 20분의 시간이 지나버렸다. 그렇게 문세윤은 라면을 먹고 있던 중 제한시간이 지나 자신만 두고 떠나는 버스를 보게 됐다.

문세윤은 당황해 자신을 담당하는 PD의 멱살을 잡고 "이게 어떻게 된 거야"라고 당황해했다. 갑작스러운 문세윤의 낙오에 김종민도 "왜 이렇게 독해졌어?"라고 당황한 모습을 보이기도.

급하게 제작진에게 전화를 건 문세윤에게 돌아온 답은 "주소 찍어드릴게요, 개인 돈으로 오셔야 합니다"라는 것뿐이었다. 이에 문세윤은 남은 돈을 음식을 사먹는 것에 다 썼고, 히치하이킹에 나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후 화장실에 가기 위해 두 번째 휴게소에 들르게 된 멤버들. 이때도 5분 정도 정차해있겠다고 하자 멤버들은 제작진에 대한 의심의 눈초리를 거두지 못하고 재빨리 화장실에만 다녀오는 모습을 보였다.

문세윤은 다행히 보은으로 가는 차를 얻어타게 됐고, 시내에서 택시로 갈아타고 속리산으로 와 멤버들과 합류했다. 이 과정에서 문세윤은 택시비를 내준 김종민과 의리 게임 순서를 바꿔 가장 마지막 순서가 됐다. 이후 두 번째 게임으로 멤버들은 윗몸일으키기에 도전했다. 이 과정에서 멤버들은 제한 시간 내에 100개 도전에 성공했다. 그렇게 멤버들은 SUV 차량을 획득해 속리산 말티재에서 드라이브를 즐겼다.

속리산에 도착한 멤버들은 새로운 의리 미션인 집라인 타기에 도전했다. 4코스부터 8코스까지 서로 집라인에 타야하는 멤버들. 이때 단순히 집라인만 타는 것이 아닌 연속적으로 수학 계산을 해야하는 미션도 추가됐다. 그렇게 집라인 타기와 수학계산까지 진행된 가운데, 결과는 다음 방송을 통해 공개될 것이 예고됐다.
taehyu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