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美서 음식물 찾아 차내에 들어갔던 흑곰, 문 닫혀 폭염에 질식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미국 테네시주에서 흑곰 한 마리가 음식물을 찾아 주차된 자동차 안으로 들어갔다가 문이 닫히는 바람에 폭염에 뜨겁게 달아오른 차 안에서 죽은 채 발견됐다고 ABC방송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테네시주 야생자원청(TWRA)은 지난 24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날 테네시주의 녹스빌에서 동쪽으로 50km 떨어진 세비에빌의 한 임대 오두막에 주차돼 있던 차 안에서 흑곰 한 마리가 폐사체로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차량 주인은 지난 23일 오전 10시쯤 다른 차량을 이용해서 오두막을 떠났다가 오후 6시 45분쯤 돌아와 보니 문이 닫힌 차 안에 흑곰이 죽어있었다고 진술했다고 TWRA는 전했습니다.

TWRA는 "흑곰이 이빨과 앞발을 이용해서 잠기지 않은 차량의 문을 열고 들어갔다가 문이 닫히면서 차 안에 갇혔던 것으로 보인다"면서 "차량 내의 뜨거운 온도 때문에 흑곰이 죽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습니다.

당시 이 오두막 주변의 온도는 화씨 95도(섭씨 35도)를 넘었으며 이에 따라 차량 내부 온도는 화씨 140도(섭씨 60도) 이상에 이르렀을 것이라고 TWRA는 설명했습니다.

흑곰은 음식물을 찾으려고 차 안으로 들어간 것으로 추정됩니다.

TWRA가 소셜미디어에 공개한 사진을 보면 흑곰은 운전석과 앞 좌석 사이에 몸이 끼인 채 쓰러져 있고, 차량 바닥에는 탄산음료 캔과 음식물 쓰레기가 놓여 있습니다.

TWRA 관계자는 "음식물 쓰레기가 곰을 어떻게 죽게 하는지 보여주는 사례"라면서 "곰의 코는 후각이 발달한 것으로 유명한 개인 블러드하운드보다 7배 예민해서 차 안에 있는 희미한 음식물 냄새도 맡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차 문을 잠그고, 유리창은 끝까지 올리며 음식물이나, 음식물 용기처럼 음식물 냄새를 내는 것들은 절대 차 안에 두지 말라"고 조언했습니다.

(사진=미국 테네시주야생자원청 소셜미디어 캡처, 연합뉴스)
유영규 기자(sbsnewmedi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