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개 하루만에 글로벌 3위, 비하인드 스틸 전격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의 집:공동경제구역' 파트1 24일 공개

-플릭스 패트롤 기준, 공개 하루만에 글로번 차트 3위 등극...아시아 11개국서 1위

-열띤 현장부터 반전 케미까지...'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비하인드 스틸 공개

[스포츠W 노이슬 기자]

[노이슬]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가 공개 이후 전 세계를 열광케 하고 있는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의 비하인드 스틸을 공개했다.

온라인 콘텐츠 순위 집계 서비스 플릭스 패트롤에(flixpatrol)에 따르면 24일 공개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이하 '종이의 집')은 공개 하루만에 대한민국을 비롯해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모로코, 폴란드,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까지 11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차트(넷플릭스 비 영어권 드라마 기준) 3위에 올랐다.

스포츠W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이같은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비하인드 스틸을 전격 공개했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통일을 앞둔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 및 능력을 지닌 강도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벌이는 사상 초유의 인질 강도극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공개된 스틸은 제작진과 배우들의 뜨거운 열정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촬영 현장과 배우들의 반전 케미스트리를 담았다. 김홍선 감독은 스페인의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에 오직 한국에서만 가능한 설정과 재미를 입혀 통일을 앞둔 남북한 공동경제구역(JEA)이라는 가상의 도시를 배경으로 사상 초유의 인질 강도극이라는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를 만들었다. 반면 현장에서는 유연함과 카리스마를 발휘하여 수십 명의 배우들과 각 분야의 스태프들을 이끌었다. 배우들은 “김홍선 감독은 빠른 호흡과 전개를 다루는 솜씨가 남다르다는 느낌을 받았다”(유지태), “김홍선 감독은 촬영 과정에서 한 번도 막힘 없이 직진했다. 많은 배우와 스태프를 이끄는 강인함을 갖고 있다”(전종서)고 전하며 즐거웠던 촬영 현장의 기억을 털어놨다.

스포츠W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환상적인 앙상블을 완성시킨 배우들의 훈훈한 관계도 눈길을 끈다. 조폐국을 점거한 강도단은 “배우들과 한 공간에서 오랜 시간 함께했기 때문에 너무 즐거웠고 각자 서로의 연기를 모니터해주며 이야기도 많이 나눴다”는 박해수의 말처럼 작품에서는 서로 날을 세우고, 갈등을 일으키기도 하지만 카메라가 꺼진 후에는 끈끈한 애정과 유쾌한 웃음으로 현장을 가득 메꿨다. 부자 관계인 모스크바 이원종과 덴버 김지훈은 “촬영 후에도 아버지와 아들로 호칭한다”(이원종)라며 유독 가족 같은 돈독함을 자랑했다. 남북 합동 대응팀의 남한 위기협상가 선우진 역의 김윤진, 북한 인민보안성 차무혁 역의 김성오 역시 작품에서는 서로 다른 신념으로 첨예하게 대립하지만 “촬영할 때는 심적으로 의지하고 많은 대화를 나누며 즐겁게 촬영했다”(김성오)며 반전 케미를 밝혀 최고의 호흡이 나올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짐작하게 했다. “배우들의 개성과 연기력이 시청자분들에게 매력적인 포인트가 될 것”(유지태), “‘이런 앙상블을 또 모을 수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김윤진)라며 배우들의 케미가 증명하듯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매력적인 캐릭터의 향연과 배우들의 연기 시너지로 사상 최고의 재미를 선사하며 전 세계를 흥분시키고 있다.

지상 최대의 시너지로 전 세계를 강타하며 순항 중인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은 오직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스포츠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